케이조선, 암모니아 이중연료 추진식 MR Tanker 영국 로이드 선급(LR) 인증(AIP) 획득 [창원소식]

케이조선, 암모니아 이중연료 추진식 MR Tanker 영국 로이드 선급(LR) 인증(AIP) 획득 [창원소식]

기사승인 2023-05-31 18:41:43
케이조선은 영국 로이드 선급(LR)으로부터 암모니아 이중연료 추진식 MR Tanker 개념설계에 대한 인증(AIP)을 30일 획득했다.

MR Tanker의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암모니아(C-Type) 연료탱크 및 공급시스템의 최적 배치와 위험평가수행을 통해 암모니아 이중연료 추진식 MR Tanker를 개발했다. 


특히 암모니아의 응력 부식 및 독성을 고려해 연료탱크 및 연료공급시스템을 '한국글로벌솔루션'과 공동 개발했으며 HAZID Workshop 수행을 통해 설계안전성을 검증했다.

그간 중형 탱커선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인 케이조선은 이번 암모니아 이중연료 추진식 MR Tanker를 개발함으로 시장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30일 케이조선 고태현 기술부문장과 로이드 선급(LR) 김영두 부사장,  한국글로벌솔루션 김기환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식을 가졌다.

케이조선 관계자는 "그간 LNG, 메탄올, 암모니아 연료 등 친환경 선박 개발을 위해 노력했는데 이번 인증을 통해 그 성과를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선박 개발 등 기술 혁신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창원특례시, 고향사랑기부 연간 최고액 기부자 감사패 수여 및 현판 제막식 개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31일 시청 접견실에서 고향사랑기부 연간 최고액(500만원)을 기부한 '창원특례시 HONORS CLUB' 회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현판에 이름을 게시해 창원사랑기부의 의미를 되새기고 감사의 마음을 알리기 위해 ‘창원특례시 HONORS CLUB’ 제막 행사를 가졌다.
 

시는 시청 홈페이지에도 ‘창원특례시 HONORS CLUB’ ZONE을 마련해 온라인으로도 창원을 사랑하는 마음을 알릴 수 있도록 했다.

‘창원특례시 HONORS CLUB’ 회원들은 지난 3월13일 창원 출신 출향 기업인 한신공영주식회사 선홍규 대표이사가 개인 연간 최고액을 기부했다. 

이후 태영건설 이재규 부회장, 세무법인 성진의 대표세무사이며 재경진해향우회장 남상현세무사, 5월9일 누가의료기 조승현 회장이 릴레이 기부를 통해 개인 연간 최고액을 기부했다.
 
시는 창원을 사랑하고 내 고장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참여하고자 해 '창원특례시 HONORS CLUB' 회원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시는 계속 명패를 게시해 시청이나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창원시를 사랑하고 타향에서도 창원을 위해 끊임없는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분들의 고향 창원에 대한 애정을 알릴 예정이다.

창원시에 기부된 기부금은 '창원시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창원의 복지‧문화‧예술‧청소년 육성 사업과 사회적 취약계층,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홍남표 시장은 "창원을 생각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해 감사하며 보내준 성원은 창원의 미래와 시민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며 "앞으로 기부하신 분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원하는 답례품을 발굴해 기부자 중심의 창원시 고향사랑기부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광철 삼성창원병원장, 마약 예방 NO EXIT 캠페인 동참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 고광철 원장이 31일 마약 범죄 예방 릴레이 캠페인 ‘노 엑시트(NO EXIT)’에 동참했다. 

NO EXIT는 중독성이 강해 빠져나오기 힘든 출구 없는 미로와 같은 마약의 위험성을 의미한다.

이날 고광철 원장은 삼성창원병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NO EXIT #캠페인 #출구 없는 미로 #마약 근절 #삼성창원병원이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예방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은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약 퇴출을 위한 국민 의지를 확산시키기 위해 경찰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지난 4월부터 공동으로 추진 중인 릴레이 캠페인으로 캠페인 이미지와 함께 인증사진을 촬영하고 SNS에 게재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광철 원장은 "마약은 결코 한 번으로 끝나지 않기 때문에, 단 한 번의 호기심에라도 접촉해서는 안 된다"며 "지역 대표 의료기관으로서 마약 근절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경상대병원 황수현 병원장의 추천을 받아 캠페인에 참가한 고광철 원장은 다음 주자로 양산부산대병원 이상돈 병원장과 울산대병원 정융기 병원장을 추천했다.



◆잘본병원-NC 다이노스, 2023시즌 스폰서십 체결


NC 다이노스는 30일 의료법인 신화성의료재단 잘본병원(이하 잘본병원/이사장 이상준)과 2023시즌 스폰서십 협약을 맺었다. 

NC와 잘본병원은 지난해 선수단 재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인연을 맺은데 이어 올해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함께하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NC는 선수단 유니폼과 창원NC파크 내 광고로 잘본병원을 알리고, 잘본병원은 NC 선수단 부상 시 재활 치료 및 병실을 지원한다.

이상준 잘본병원 이사장은 "앞으로도 계속 NC 다이노스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진만 NC 다이노스 대표이사는 "잘본병원과의 협력으로 부상 선수 재활 등 선수단 전력 유지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위치한 잘본병원은 환자 중심의 재활치료센터, 도수운동치료센터, 소아언어발달센터 등을 갖추고 있으며 뇌 질환 재활을 중점 치료로 하는 재활치료 전문병원이다. 

올해 6월부터는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재활병동을 개소해 보다 수준 높은 재활치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창원레포츠파크-창원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창원레포츠파크(이사장 이호국)는 31일 근로자 알콜중독예방과 건강수준향상을 위해 창원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근로자의 음주문제 상담과 예방교육, 절주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협력체계 구축 등을 약속했다.


또 음주폐해 예방과 음주문제 조기 해결을 위한 기관 간 연계와 협조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아울러 레포츠파크 직원들을 대상으로 절주 체험부스를 운영해 알콜자가검사, 음주체질검사, 절주퀴즈 등을 진행했다.

이호국 레포츠파크 이사장은 "음주로 인한 문제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건전하고 건강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