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CJ제일제당, KT&G가 신제품 출시 소식을 알렸다. 삼양식품은 해외전용 건면브랜드 탱글을 통해 해외 시장을 개척해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을 출시한다. KT&G는 패션 브랜드 ‘베이프’와 협업해 한정판 전자담배를 출시한다.
삼양식품, 해외 건면브랜드 '탱글' 출시
삼양식품은 해외전용 건면브랜드 탱글(Tangle)을 선보이고 신제품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탱글 브랜드는 해외를 타겟으로 밀양 신공장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다. 물에 삶고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해 생면과 유사한 탄력 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탱글 시리즈에 브랜드명 탱글과 넓적한 파스타인 페투치네 명칭을 더한 탱글루치니라는 새로운 네이밍을 적용해 파스타와의 유사성을 강조하면서 기존 라면 카테고리와 차별화했다. 이번 탱글 신제품에는 미주지역 크림파스타 소스인 알프레도에 한국을 대표하는 불고기의 맛을 더했다.
미국, 캐나다 등 미주 지역 판매를 위해 초도 물량 선적이 완료됐다. 추후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아시아 등으로 판매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탱글 브랜드를 통해 한국적인 맛을 가미한 파스타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K파스타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창출하고 신시장을 리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출시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단백질 함량을 높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기존 얼티브 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현미와 완두에 작두콩을 더해 한 팩 당 단백질 함량을 21g(달걀 3.5개 분량)으로 높였다.
또 한 팩에 필수 아미노산 8종과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식물성 ‘L-아르기닌’ 1700mg도 추가했다. ‘L-아르기닌’은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을 수 있어 외부 섭취가 권장되는 아미노산이다. 당류는 들어있지 않다. 뚜껑이 있는 소용량(250ml) 제품으로 선보였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오는 29일부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7월에는 CJ더마켓, G마켓, 롯데온, 네이버 등 온라인 몰에 차례로 입점 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100% 식물성 원재료로 만들어 유당은 물론 유지방,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고함량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일상 속 선택의 폭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KT&G,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 출시
KT&G가 패션 브랜드 ‘베이프’와 협업한 한정판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베이프’의 대표 디자인 요소인 카모플라주 패턴이 적용된다. 색상은 ‘그린 카모’와 ‘블루 카모’ 2종으로 출시된다. 또 스틱 전용 파우치와 디바이스 케이스도 함께 제공된다.
제품 판매는 사전예약으로 26일부터 ‘릴’ 공식 홈페이지와 GS25 전용 애플리케이션 ‘우리동네 GS’에서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다. 전국 GS25 점포 약 220개소에 위치한 ‘릴 스테이션’에서는 30일부터 오프라인 사전예약도 실시한다. 온·오프라인 사전예약은 모두 7월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사전예약을 완료한 고객들은 제품 출시일인 7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20만원이다.
임왕섭 KT&G NPG사업본부장은 “‘릴 에이블 프리미엄’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패션 브랜드 ‘베이프’와 협업해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