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새 정치 김해포럼' 개소는 내년 4월 김해지역 국회의원 선거 출마에 대비한 것으로 보인다.
'새 정치 김해포럼'은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 해결하는 혁신 플랫폼으로서 새 시대에는 새 정치가 필요하며 급변하는 환경에 맞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는 취지로 설립했다.
'새 정치 김해포럼' 이 대표는 '변화의 새 바람 춘풍(春風)'이란 슬로건과 '준비를 마쳤습니다. 김해가 달라집니다'라는 슬로건 등으로 민심을 파고들고 있다.
그는 제17대와 18대 최철국 국회의원 보좌관과 전 김맹곤 김해시장 비서실장을 지냈다. 현재는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국민소통지원단 특보단장을 맡고 있다.
이에 앞서 그는 지난 4월에는 '100가지 보물을 품은 100대 명산'이라는 책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도 했다.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 출판기념회 자리에는 홍태용 김해시장과 각계각층의 주요 인사 시민이 대거 초청됐다.
'새 정치 김해포럼' 이 대표는 최근에는 김해 시민들을 상대로 얼굴 알리기 광폭 행보에 나서 지역주민들과 소통의 발품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따뜻한 봄에 부는 바람처럼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변화를 일으키겠다는 의미로 '변화의 새 바람, 춘풍(春風)'을 전면에 내세웠고, 대한민국 국회와 김해시정을 경험하며 정치 현장에서 쌓은 연륜과 실력으로 앞으로 김해발전에 기여하겠다"며 강한 정치 의지를 드러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