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제2회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개최

DGB금융그룹, 제2회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개최

기사승인 2023-08-07 13:38:19
제2회 IT’s DGB, IM Challenger 포스터. (DGB금융그룹 제공) 2023.08.07

DGB금융그룹은 제2회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IT’s DGB, IM Challenger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청년들에게 학습을 통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DGB금융그룹이 금융감독원과 AWS,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개최하는 공모전이다.

참가 자격은 전국 대학(원)생과 미취업 청년(서울·인천·경기 제외)이며, 10월 13일까지 참가신청서와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주제는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금융 관련 서비스 및 아이디어다.

참가 접수 후 11월 중 본선 대회를 거쳐 내년 5월 파이널 라운드에서 최종 수상팀을 가리게 된다. 파이널 라운드 진출팀에게는 구글, AWS,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집중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과 최우수상 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글로벌 기업 본사(미국) 견학 기회가 주어지고, 수상팀 전원에게는 DGB금융그룹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DGB금융지주 관계자는 “본 공모전은 DGB금융그룹이 중점 추진 중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청년들이 제안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변화와 도전의 길을 모색하고, 청년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문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