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청년 외국인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K-뷰티학과 메이크업 멘토링’을 진행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동물복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수능 50일을 앞둔 시점 수험생과 관련된 모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한 ‘수능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 K-뷰티학과 메이크업 멘토링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지난 12일 서울시장 초청 청년 외국인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K-뷰티학과 메이크업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멘토링은 서울특별시 중부·남부 기술교육원과의 협업과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프로팀의 이진수 메이크업마스터, 백창훈, 조아름 프로아티스트의 재능기부 참여로 진행됐다.
서울시 자매결연 국가(인도네시아, 멕시코, 브라질, 부탄, 키르기스스탄, 케냐)의 K-뷰티학과 외국인 교육생 20명은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방문해 본사 투어 및 현직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K-뷰티 아이돌 메이크업 트렌드 클래스와 1:1 밀착 멘토링을 받았다.
시연과 실습에 참여한 외국인 교육생들은 메이크업 스킬을 비롯한 관련 코칭을 받고, 한국의 뷰티 트렌드와 아름다움에 대해 경험했다.
멘토링에 참석한 케냐의 에리카 교육생은 “이번 메이크업 멘토링을 통해 K-뷰티가 더욱 친근하게 느껴졌다”라며 “한국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케냐에 돌아가서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뷰티 업계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오는 10월 20일에는 한국뷰티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림, 대학생 서포터즈와 쿠팡 동물복지 기획전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13~18일 쿠팡에서 ‘동물복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하림의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2기’가 SNS 이벤트 기획 및 홍보물 제작에 참여했다. 지난 5월 출범한 하림 유니버스 2기는 제품 체험은 물론 브랜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 마케팅 실무를 통해 하림의 기업 문화와 제품을 경험하고 알리는 활동을 하고 있다.
쿠팡에서 진행되는 동물복지 기획전에 사용된 온라인 배너 등에는 ‘하림 유니버스 2기’의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 대학생 서포터즈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더해져 동물복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어떤 선순환을 일으키는지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표현됐다.
또한 13일 시작되는 기획전에 앞서 11일부터 SNS 이벤트를 진행해 동물복지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는 것도 하림 유니버스 2기의 아이디어다. 19일까지 매일 하림 공식 SNS에 올라오는 퀴즈를 풀며 동물복지 제품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동물복지 닭갈비 3종 세트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인 참가자에게는 ‘하림몰’ 쿠폰을 지급한다.
하림 동물복지 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동물복지 및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건강하게 자란 닭을 사용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하림 유니버스 대학생 서포터즈의 적극적인 참여로 동물복지 기획전이 더 의미 있게 진행되고 있다”며 “앞으로 매월 ‘동물복지 데이’를 정해 기획전을 마련하는 등 동물복지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가치 소비, 개념 소비를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수능 응원 프로모션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달 26일(수능 D-50)까지 수능을 앞둔 수험생과 관련된 모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한 ‘수능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투 고 백 음료와 간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수능 응원 투 고 백 세트’ 2종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아이스 유자 민트티)과 50잔 분량의 음료를 담을 수 있는 ‘수능 응원 캠서버’ 2종(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아이스 유자 민트티)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많은 인원들이 한 번에 즐기기에 적합한 대규모 분량 음료와 푸드로 수험생들을 응원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스타벅스는 이벤트 기간 동안 수능 응원 투 고 백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쿠폰 2장을 증정한다. 스타벅스 앱과 웹사이트에서 딜리버스로 캠서버 주문 시 ‘수능 응원’ 이벤트에 참여하면 무료음료 쿠폰 5장을 증정한다.
특별 기획 상품 출시와 더불어 스타벅스는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달 스타벅스 공식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사연을 접수 받아 당첨된 학교에 방문해 수능 응원 프로모션 상품들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10건 사연을 선발하는 해당 이벤트에는 370건 이상 사연이 접수돼 경쟁률이 37대 1에 달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홍병기 스타벅스 온디맨드사업팀장은 “수능을 위해 오랜 시간 인내하며 묵묵히 노력해온 수험생들과 모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스타벅스 이번 프로모션이 며칠 남지 않은 수험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