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국민 믿고 굽힘 없이 정진할 것”

이재명 “국민 믿고 굽힘 없이 정진할 것”

“검사독재정권의 폭주와 퇴행 막아야”

기사승인 2023-09-22 14:45:54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쿠키뉴스 자료사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체포동의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것을 두고 “검사독재정권의 폭주와 퇴행을 막아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22일 오후 입장문을 통해 “우리 역사는 늘 진퇴를 반복했다. 촛불로 국정농단세력을 몰아내자 검찰카르텔이 그 틈을 비집고 권력을 차지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검사독재정권의 폭주와 퇴행을 막고 민생과 민주주의를 지켜야한다”며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맞서 싸울 정치 집단은 민주당이다. 민주당이 무너지면 검찰독재의 폭압은 더 거세지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직격했다.

또 그는 “민주당의 부족함은 질책하고 고쳐달라”며 “검사독재정권의 민주주의와 민생, 평화 파괴를 막을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당의 모든 역량을 하나로 모을 수 있다면 우리는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며 “국민을 믿고 굽힘 없이 정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이재명 대표의 입장문 전문.

우리 역사는 늘 진퇴를 반복했습니다. 4.19혁명으로 독재정권을 타도하자 군사쿠데타가 발발했고, 6월 항쟁으로 국민주권을 쟁취하자 군부야합세력이 얼굴을 바꿔 복귀했습니다. 이제 촛불로 국정농단세력을 몰아내자 검찰카르텔이 그 틈을 비집고 권력을 차지했습니다.

검사독재정권의 폭주와 퇴행을 막고 민생과 민주주의를 지켜야합니다.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맞서 싸울 정치집단은 민주당입니다. 민주당이 무너지면 검찰독재의 폭압은 더 거세지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것입니다.

민주당의 부족함은 민주당의 주인이 되어 채우고 질책하고 고쳐주십시오.

이재명을 넘어 민주당과 민주주의를, 국민과 나라를 지켜주십시오. 검사독재정권의 민주주의와 민생, 평화 파괴를 막을 수 있도록 민주당에 힘을 모아주십시오. 당의 모든 역량을 하나로 모을 수 있다면 우리는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더 개혁적인 민주당, 더 유능한 민주당, 더 민주적인 민주당이 될 수 있도록 사력을 다 하겠습니다.

강물은 똑바로 가지 않지만 언제나 바다로 흐릅니다. 역사는 반복되면서도 늘 전진했습니다. 결국 국민이 승리했고, 승리할 것입니다. 국민을 믿고 굽힘 없이 정진하겠습니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