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최근 베트남 중부의 대표 휴양지 다낭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은 유기견 돌봄 봉사를 실시했다. 더본코리아의 실내포차 브랜드 한신포차가 오는 25일 하루 동안 대표메뉴인 ‘한신닭발 2종’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 베트남 휴양지 다낭에 신규 매장 열어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최근 베트남 중부의 대표 휴양지 다낭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BBQ 다낭점은 다낭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해변인 미케비치 진입 길목에 자리 잡았으며 총 2개 층에 전체 면적 128㎡(약 39평) 규모다. 치킨과 함께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다양한 한식 메뉴도 판매한다.
이 매장은 개점 당일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알 치즈볼 등이 인기를 끌며 400만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BBQ는 전했다.
BBQ는 2007년 베트남 진출 이후 현지 매장 확대에 힘쓰고 있다. 지난 7월과 8월에는 하노이 타임시티와 박닌에 매장을 연달아 열었다.
BBQ는 베트남을 기점으로 동남아 지역에서 사업을 확장해 전 세계 매장을 5만개로 늘릴 계획이다.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은 유기견 돌봄 봉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봉사단원들은 지난 1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유기견 보호소 ‘빅독포레스트’를 방문해 유기견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청소·물품 후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빅독포레스트는 대형 유기견들의 쉼터로 나이가 많은 노령견이 대부분이며 유기견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입양 업무도 병행하는 비영리 단체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이른 아침 유기견 보호소를 찾아 유기견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견사에 대한 청소와 주변 정리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어 유기견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나눠주면서 봉사자와 유기견 간 교감을 쌓았다.
이후 보호소 관계자들로부터 유기견별 특징과 주의사항을 듣고 개별적으로 유기견들과의 산책을 진행했다. 산책을 마친 봉사단원들은 직접 준비한 강아지 전용 장난감과 청소용품 등을 전달하면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봉사활동을 진행한 단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보호소에 작지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특히 반려견에 대한 고충과 사랑을 느낀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더불어 유기견에 대한 인식 개선과 후원이 더욱 절실하다고도 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반려 인구가 천만을 훌쩍 넘어선 가운데 이번 활동이 봉사단원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도 동물과의 공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신포차, 25일 ‘한신닭발 2종’ 반값
더본코리아의 실내포차 브랜드 한신포차가 오는 25일 하루 동안 대표메뉴인 ‘한신닭발 2종’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브랜드 대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매장 방문 고객에 한해 테이블당 1회만 적용된다. 다른 쿠폰과 중복 할인 및 포장·배달 주문 시 혜택 적용이 불가하다.
한신포차는 이번 프로모션 외에도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결제 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한신닭발 1만원 쿠폰 △하이볼 1+1 △주류(소주 또는 맥주) 1병 무료 증정 △포차세트 3000원 할인 △캔음료 1개 무료 증정 등이 마련됐다. 당첨 혜택은 다음 방문 시부터 기입된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매장 사정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한신포차 관계자는 “시그니처 메뉴인 국물 닭발의 인기에 보답하고자 한신닭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매콤하고 화끈한 한신닭발과 함께 추위와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