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서핑 매력에 빠지다"…양양군, 양양 랜드서핑 페스티벌 개최

"랜드서핑 매력에 빠지다"…양양군, 양양 랜드서핑 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2023-11-09 12:53:02

‘2023년 양양 랜드서핑 페스티벌’이 오는 11일과 12일 양일간 양양보드파크와 죽도랜드서핑파크에서 개최된다.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주최하고 한국랜드서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해양레저관광 저변 확대와 랜드서핑 분야의 성장을 위해 마련됐으며, 초등학생 200여명을 비롯해 주민과 동호인, 방문객 등 7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 주요 내용은 랜드서핑 체험과 보드 제작 체험, 서프 아트 체험, 랜드서핑 시범 등이 진행된다.

페스티벌에서는 랜드서핑 체험, 보드 디자인·제작 체험과 함께 서핑보드 및 서프 스케이트 보드를 활용한 서프 아트 페인팅 체험 시간이 마련되었고, 중·고급자들의 프리라이딩이 진행돼 방문객들의 흥미를 유발함은 물론, 지역 라이더간의 교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또, 부대행사로는 지난 달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관내 6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한 서프 아트 클래스가 진행되고 있다.

양양군은 이번 페스티벌이 지역 서핑 사업 부문 확장에 기여하는 레저스포츠로 랜드서핑을 육성하고, 서핑 관련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서핑 문화의 한 부분인 서프 아트가 새로운 문화 컨텐츠 사업으로 확장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페스티벌 관계자는 “이번 양양 랜드서핑 페스티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어 랜드서핑의 매력에 흠뻑 빠지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은 “지역 서핑 문화산업 발전과 지역 해양레저관광 인프라 확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관내 학교 9개소 등 학생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랜드서핑 교육을 지원했다.

양양=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