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 및 평생학습 포럼 개최

양양군,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 및 평생학습 포럼 개최

기사승인 2023-11-15 11:27:39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오는 16일 오후 양양문화복지회관 2층 공연장에서 '2023 양양군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 및 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과 포럼은 올해 양양군의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기념하고, 군민 누구나 평생교육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며 미래지향적인 평생교육 도시 구축을 위한 브랜드 정립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문해 시화전과 평생교육 프로그램, 학습서핑동아리의 결과물에 대한 전시회를 감상할 수 있으며, 사전 축하공연으로 학습서핑 동아리팀의 통기타 연주와 대금 연주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1부 행사에서는 김진하 양양군수의 인사말, 오세만 양양군의회 의장과 신민선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회장, 손인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의 축사, 전형복 군 교육체육과장의 평생학습도시 추진 경과보고, 성인문해학습자 및 동아리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2부에 있을 정책포럼에서는 신민선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회장이 좌장을 맡아, 김신일 전 교육부장관의 ‘보편적 평생학습사회 실현을 향한 학습도시의 역할’에 대한 기조강연과 함께 ▲인구소멸과 평생교육정책 ▲주민자치와 마을평생교육 ▲평생 직업교육과 사회적 일자리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양양군이 평생학습도시로서 군민들에게 다양한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군민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미래를 향한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양=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