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규 변호사, 춘천갑 제22대 국회의원 출마 선언

강대규 변호사, 춘천갑 제22대 국회의원 출마 선언

기사승인 2023-12-04 17:40:43
강대규(34) 변호사가 4일 강원 춘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을 했다. 

강대규(34) 변호사가 4일 강원 춘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세대 간 균형 있는 정치,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정치, 새로운 정치를 실현하고자 이 자리에 섰다”며 “춘천에서 자란 저는 시민의 부름을 받고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기업도시, 태권도 공원 등 더 이상 다른 도시에 기회를 빼앗기지 않는 강한 춘천을 만들겠다”며 “춘천의 100년을 준비하려면 RT, NT 등 새로운 사업을 태동시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 “춘천의 미래 먹거리를 구상해 실현시키고 지키는 것까지 흔들리지 않고 해 내겠다”며 “정치인들의 무분별한 현수막 게제를 바로 잡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국회의원을 심판할 수 있는 ‘국회의원 주민소환제’를 도입하고 개헌이 발의될 때 불체포특권 조항을 헌법에서 삭제 하겠다”며 “국회에 들어가서 국민 눈높이에 맞게 개혁하겠다”고 덧붙였다.

강 변호사는 춘천 출신으로 춘천고, 강원대학교를 졸업하고 국민의힘 강원도당 법률자문위원장, 중앙당 법률자문위원, 인재영입위원 등을 역임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