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인규 경북 포항시의회 의장은 2024년 신년사를 통해 "시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책임있는 봉사자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적극적인 현장 의정활동, 전문적인 정책연구를 통해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는 구상이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희망찬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갑진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성취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포항시의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시민 여러분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책임있는 봉사자 소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난 한 해 우리는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구축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등 다양한 신산업 분야에서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지역발전의 새로운 큰 틀을 만들어 왔습니다.
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설립 추진, 영일만대교 건설 추진, 그린웨이 프로젝트 확대, 광역 교통망 확충 등 지속 가능한 지역의 미래 기반 또한 탄탄히 다져왔습니다.
올해 우리는 이러한 성과들이 더 큰 결실을 맺고 비약적인 변화와 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야 합니다.
포항시의회는 성과와 화합으로 한걸음 더 도약하고 나아간다는 '성화약진(成和躍進)'의 자세로 시민 여러분과 함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양한 민생 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적극적인 현장 의정과 전문적인 정책연구를 통해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시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강화된 독립성과 책임성을 바탕으로 소통과 협치를 통해 시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시민들에게 힘이 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올 한해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포항=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