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는 최근 미래항공융합관에서 부산시 교육청 주관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고교 윈터스쿨’의 일환으로 고등학생들에게 항공 산업과 승무원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항공사 승무원 만들어 Dream’을 진행했다.
이번 ‘항공사 승무원 만들어 Dream’ 프로그램은 △항공시장의 이해 △국내 항공사 취업전략 △항공승무원이란 △항공기내방송 △항공예약실습 △항공기내 서비스 △항공기내 영어 △이미지 메이킹 등 오랜기간 항공사 근무 경력이 있는 신라대 항공서비스학과 교수진들이 준비한 양질의 교육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보조강사로 참여한 항공서비스학과 3학년 박현정 학생은 “승무원이라는 막연한 꿈을 안고 신라대로 진학을 결정했던 고등학교 3학년 시절이 생각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과 전공학습에 대한 경험을 하면서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보조강사에 참여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신라대 항공서비스학과 정희경 학과장은 “승무원이 서비스와 안전이라는 고유 업무 뿐 아니라 항공사 경영 및 공항운영 등 항공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 갖고 업무에 임해야 함을 고등학생들에게 인지시키고 흥미를 느끼게 하고자 노력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신라대는 2019년 항공학부 개설이후 항공대학으로 확대되어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운항학과, 항공정비학과, 항공교통관리학과, 항공기계공학과를 보유한 항공인력양성의 신흥강자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부산=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