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예술단이 2024년 ‘찾아가는 예술단’공연 희망기관을 추가 모집한다.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은 공연장을 찾을 수 없는 문화 소외 계층을 찾아가는 관객 맞춤형 공연으로, 정식 공연장에서의 진중하면서도 실험적인 레퍼토리로 구성돼 있는 공연과는 다른, 관객 친화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
부산시립교향악단을 비롯한 부산시립예술단 소속 7개 단체는 부산 시민의 문화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부산 전역에서 활발하게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을 펼치고 있다.
2023년 이후 공연 및 행사들이 다시 활기를 띠며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고 있어 부산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행사에서 만나는 소소한 행복
부산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은 다섯 가지 형태로 기획된다.
국경일이나 부산시의 기념일 등 시 산하 기관 행사에는 ‘내 사랑 부산공연’, 복지관을 중심으로 한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공연에는 ‘문화 나눔 공연’, 시민 문화복지를 실현하는 공연에는 ‘행복 나눔 공연’, 시민뜨락 축제를 포함한 공공기관과 함께 기획하는 공연에는 ‘공공기관 협업 공연’, 마지막으로 시민 문화 향유를 위한 기관 연계 또는 자체 기획 프로그램은 ‘기획형 공연’이라는 이름으로 부산시민들에게 다가간다.
2024년 부산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 희망 단체 추가 접수 일정은 2024년 2월 28일부터 3월 15일까지이다.
부산=윤채라 기자 cofk110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