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행정실무과정 8월 국비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국비과정인 사회복지행정실무과정은 오는 8월부터 금‧토‧일로 실시된다.
사회복지행정실무 교육은 내일배움카드로 신청할 수 있다. 사회복지행정실무과정에서는 사회복지사로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근무 현장에서 필요한 행정실무를 교육한다.
장주상 학장은 “사회복지행정실무과정에서는 사회복지 전문 행정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은 요양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의 운영에 관련된 실무적인 훈련을 받으므로 관련 기관의 취업과 기관에 빨리 적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비과정으로 교육비를 지원받고 교육생에 따라 일부 자비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강의는 신도림캠퍼스에서 진행된다. 효율적인 상담과 면접, 행정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행정실무교육을 익히고 사회복지사로 진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경찰행정학과도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 개강반을 운영 중이다.
장 학장은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국비지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경찰행정학과에서는 씨큐인과 협약을 통해 경비원신임교육 이수증 취득 후 신속한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씨큐인은 경비원교육을 이수한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맞춤식 경비업체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오는 8월 개강하는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도 모집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