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수 의원, 상반기 행안부 특별교부세 64억원 확보

박형수 의원, 상반기 행안부 특별교부세 64억원 확보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지역 주요사업 반영 최선”

기사승인 2024-07-31 11:53:17
박형수 국민의힘 의원(오른쪽)이 우수 입법활동을 인정받아 쿠키뉴스가 뽑은 ‘2023 입법 우수의원’에 선정돼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곽경근 대기자

박형수 국회의원(경북 의성·청송·영덕·울진)은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64억원을 확보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지역의 시급한 생활·안전 분야, 현안, 재난 예방 사업 등에 투입될 예정이다.

지역별로는 의성군 (의성읍) 겨울철 재난대비 도로제설시스템 설치, (의성읍) 재난 영상전광판 설치, (안계면) 청년복합문화센터 부설 주차장 조성, (금성면) 금성하수처리장 노후시설 개량, (춘산면) 빙계교 보수 및 보강 등이다.

청송군은 (청송읍) AI기반 산불안전 CCTV 구축, (파천면) 신흥 1리 마을회관 신축, (현동면) 안덕상수도 인지리 배수본관 복선화 등이 반영됐다. 

영덕군은 (영덕읍) 오보리 산사태 피해복구사업, (강구면) 삼사항 어항시설 정비, (병곡면) 고래불해수욕장 편의시설 설치, (축산면) 축산천 기암제 재해예방사업, (지품면) 관동천 삼화제 재해예방사업 등이다.

울진군은 (북면) 부구리 상습침수지역 개선사업, (평해읍) 남대천 정비사업 등이 결정됐다.

박형수 의원은 “하반기 특교세 확보는 물론, 내년도 정부예산안에도 주요 사업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용 기자
ganada557@hanmail.net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