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원취업 지원’ 서강전문학교, 8월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실시

‘경비원취업 지원’ 서강전문학교, 8월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4-08-06 15:19:57
서강전문학교 제공

경비원 취업과 보안대원 채용을 지원하고 있는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장주상 학장은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제2캠퍼스 등 경찰복지특성화학교는 서강전문학교 재단 산하에서 경찰공무원, 육군3사관학교합격자 배출과 사회복지사를 대규모로 배출하고 있다”며 “본교 제2캠퍼스 사회복지학과 산하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실습 교육생들이 매월 개강할 정도로 사회복지과정이 활성화돼 있다”고 설명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는 국비지원과정으로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매월 개강하고 있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증을 취득한 후 경비원, 보안대원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에서는 경호경비 분야 구인구직 플랫폼인 씨큐인과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증,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 학생에게 맞춤식 취업 연계를 실시 중이다.

씨큐인 관계자는 “씨큐인 플랫폼에는 중견 경비업체들이 기업회원으로 참여 중이며 7만 명에 달하는 개인회원들이 참여하고 있다”며 “씨큐인은 ‘SECURITY+(사람)인’으로 경비보안업체와 함께 전문 경비보안 인력을 양성하고 사회발전에 기여한다는 비전을 통해 경호경비보안 분야 특화 플랫폼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 후 이수증을 취득한 후 씨큐인을 통해 경비업체에 취업하는 사례가 많다”며 “인력이 필요한 경비보안업체들은 주요 정보와 취업처 등 정보를 씨큐인에 제공하며 회원이 바로 지원하고 채용되는 시스템”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AI 기술과 솔루션이 적용된 구인구직플랫폼은 자원, 비용, 시간 등이 감소되는 효과가 있고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 교육 후 취업처 확보와 행정업무 효율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