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세브란스병원, 구성욱 병원장 취임…“새병원 건립 추진”

강남세브란스병원, 구성욱 병원장 취임…“새병원 건립 추진”

기사승인 2024-08-07 12:19:11
구성욱 강남세브란스병원 제15대 병원장이 지난 7일 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구성욱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 제15대 병원장이 취임 일성으로 새 병원 건립을 중단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 병원장은 7일 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일체감을 지난 조직문화를 토대로 위기를 극복하고, 중단 없는 새 병원 건립 추진과 연구력 배양으로 미래 성장 동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금기창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상길 연세의료원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해 교직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구성욱 신임 병원장은 1992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를 졸업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기획관리부실장, 홍보실장, 연구부원장을 비롯해 의과대학 의과학연구부처장, 강남부학장을 역임했다. 또한 연세의료원 대외협력처장을 맡아 의료원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대외역량 강화에 힘썼다. 연세의대 융합대학원과 의료기기산업 특성화대학원 주임교수, YONSEI 혁신의료기기 실증센터장으로도 활동 중이다.

구 병원장은 척추 분야 진료·연구·교육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신경손상학회 학술상 △대한척추신경과학회 라미 김영수 학술상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기초연구 학술상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보건복지부장관상 △제8회 의료기기산업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연세의대 융합의학과 및 의료기기산업학과를 신설하고 실무 중심의 의료기기 산업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도입하는 등 의료기기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 융합 전문인력 육성에 이바지했다. 혁신 의료기기 실증사업을 통해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성장·발전을 지원하면서 보건산업 육성이라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김은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