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시와 (사)안동시관광협의회가 오는 23일까지 안동지역 내 관광서비스업 사업체와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친절스타기업 및 서포터즈’ 참여자를 모집한다.
‘친절스타기업 및 서포터즈’는 안동형 SMILE(스마일) 씨앗뿌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여행이 일상이 된 생활관광시대에 관광객과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한 안동을 만들고 친절문화 정착을 통해 다시 찾고 싶은 지역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시는 지역 내 관광업에 종사하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해 친절 스타기업 배출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관광 관련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또는 지역청년 및 활동가를 대상으로 서포터즈를 모집해 범시민 친절 캠페인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한다.
교육 내용은 ▲이요셉 박사의 ‘웃음치료 수업’ ▲아미라 원장의 마인드풀니스(Mindfull -ness) 명상체험 등이다.
신청은 이메일 제출 또는 안동시관광협의회 방문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을담다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사)안동시관광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민간 주도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친절 스타기업을 배출하고 친절문화를 확산해 안동이 다시 찾고 싶은 친절한 관광매력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