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25년 청년농업인 육성 사업’ 공모

경북도, ‘2025년 청년농업인 육성 사업’ 공모

초보청년농부 멘토링, 청년농부 창농기반 구축 등 4개 사업 접수

기사승인 2024-08-20 08:59:50
쿠키뉴스 자료사진 

경북도는 농업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고 혁신적 성장을 주도할 청년농업인을 육성하는 ‘2025년 청년농업인 관련 사업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초보 청년 농부 멘토링 지원 ▲청년농부 창농기반 구축 ▲청년농업인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청년농업인 농지임대료 지원 등 4개 사업이다.

‘초보청년농부 멘토링 지원’은 지역 내 우수농업인에게 영농기술과 경영노하우를 현장에서 배울 수 있도록 월 100만원 교육훈련비를 지급한다.

‘청년농부 창농기반 구축’은 창농 및 영농기반 확대에 필요한 각종 시설·장비 등을 최대 2억 원까지 지원한다.

‘청년농업인 커뮤니티 활성화’는 청년농업인 커뮤니티 조직을 대상으로 연간 1000만원 범위에서 3년간 커뮤니티 공간 운영과 활동 프로그램을 돕는다.

‘청년농업인 농지임대료’는 한국농어촌공사 농지은행 사업을 통해 농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면 임차료의 50%를 연간 200만원 한도로 최대 3년 동안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18세이상 40세 미만 청년 농부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사업신청서와 관련 자료를 구비해 오는 9월 6일까지(단, 청년농업인 농지임대료 지원사업은 10월 4일까지) 거주지 시군 농정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사업은 지원 자격과 사업 계획 타당성 등을 전문가 종합 평가를 거쳐 오는 11월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 홈페이지나 경북청년농부포털에 게시된 사업 시행 지침을 참고하면 된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경북도가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발판 삼아 청년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영농에 정착하고, 농업 대전환의 최전선에서 활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청년농업인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