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와 협약 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경비지도사국비과정을 승인받아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관계자는 “교수와 일대일 지도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비지도사 취득 후 취업 연계와 일반경비원교육이수증 확보 후 경비원, 보안요원 취업과 관리소장 등 취업 연계를 위해 주식회사 씨큐인과 협약을 했다. 실시간 경비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본 협회와 서강전문학교는 우수한 교수진을 상호 교류하고 있으며 서강전문학교에서 활성화된 경비원국비교육과정을 서울지방협회에서 도입하고 있다”며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는 경비원국비과정을 기획하고 혼잡 경비와 경비지도사국비과정을 승인받아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경비원 취업과 보안요원 취업 연계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서강전문학교에서 투자한 씨큐인과 경비원신임교육이수생을 대상으로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경비·보안업체들로부터 위임을 받아 준비된 보안 인력을 채용해 교육생과 경비업자들이 상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경비지도사 국비과정 제1회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는 육군3사관학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경찰공무원과 법무부 공무원도 배출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학과 산하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실습과정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9월 21일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