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가 편의점 업계와 손잡고 노약자를 위한 ‘디지털 포용성’ 확대에 나선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에서 BGF리테일고 ‘편의점-모빌리티 서비스 간 연계 확대를 통한 국민 이동편의성 증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편의점을 출발지로 설정해 택시가 점포 앞에서 호출되도록 해 스마트폰 없이도 택시 호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호출 단계에서의 O2O 연결성을 강화해 승객 편의성을 높이고, CU편의점은 방문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실버세대 등 모바일 앱으로 택시를 부르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들이 있어 모빌리티 업계의 ‘디지털 포용성’에 대한 고민을 지속해 온 바 있다”며 “카카오모빌리티는 앞으로도 모빌리티 혁신을 꾸준히 추진함과 동시에, 디지털 취약계층을 포함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성 제고와 같은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