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맥 류재희 전무, ‘공작기계인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스맥 류재희 전무, ‘공작기계인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기사승인 2024-12-06 17:38:57
공작기계 전문기업 스맥의 국내영업팀 류재희 전무가 ‘제24회 공작기계인의 날’ 시상식에서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공작기계인의 날’은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주최로 매년 12월에 개최되는 업계 최대 행사로 공작기계 시장 확대에 기여하는 정부와 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산업 동향과 기술 발전을 공유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작기계인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류재희 전무는 1989년 대우중공업에서 국내 최초 와이어컷 방전가공용 NC를 개발해 한국 공작기계 기술 발전의 초석을 다졌다. 이후 두산인프라코어를 거쳐 2016년부터 스맥에 합류했다. 

류 전무는 반도체와 IT 산업용 공작기계 시장 개척에 앞장서 2023년 스맥이 1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국산 공작기계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스맥은 글로벌 시장 개척을 통한 매출 성장에도 주력하고 있다. 올해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바탕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하면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지난 9월 독일에서 열린 공작기계 전시회 ‘AMB 2024’에 참가하며 글로벌 마케팅에 대한 투자도 대폭 확대했다.



◆DN솔루션즈, ‘공작기계인의 날’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공작기계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대표이사 김원종)이 5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제24회 공작기계인의 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과 한국기계연구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DN솔루션즈 이동범 기술연구소2 소장은 하이엔드 장비인 5축기, 복합기 및 수평형 머시닝 센터 개발과 수요산업별 가공 솔루션인 턴키(Turn-key) 프로젝트를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DN솔루션즈는 일본과 독일 선진사가 선점하고 있던 5축기, 복합기 시장에서 자체 모델을 개발하며 수입을 대체하고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항공, 전기차, 반도체 등 수요산업별 최적의 가공 솔루션을 제공하는 AE(Application Engineering)와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수출을 주도하며 매출의 80%가 국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한국기계연구원장 표창을 수상한 서영일 DN솔루션즈 제품품질팀장은 공작기계 완제품 검증평가방법 개선과 ISO 시험평가 방법의 적용으로 품질향상에 기여한 업적을 높이 평가받았다. 

DN솔루션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정밀도와 기술고도화로 공작기계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자동화와 수요산업별 맞춤형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에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CHAIN-G 인큐베이터 사업 성과공유회 및 1기 수료식’ 개최

BNK경남은행은 BNK경남은행 본점에서 ‘CHAIN-G 인큐베이터 사업 성과공유회 및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BNK경남은행이 처음으로 직접 운영한 ‘CHAIN-G 인큐베이터(INCUBATOR) 사업’의 2024년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BNK경남은행은 올해 CHAIN-G INCUBATOR 사업을 통해 17개 스타트업을 지원하며 총 362억원의 매출과 31억원의 투자 유치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참여 기업 중 3개사는 팁스(TIPS,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돼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 가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이외에도 참여기업들이 총 52건의 특허 및 지재권 등록 등 23회의 상장 및 수상 실적을 기록하는 등 혁신적 성과를 입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 기업들이 이뤄낸 실질적인 성과들을 바탕으로 한 사례 발표와 비즈니스 모델 및 시장 확장 전략 등이 공유됐다.

BNK경남은행은 사업 종료 후에도 참여 기업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링 및 투자자 밋업 지원 △네트워킹 기회 확대 등 각종 후속 지원책을 통해 참여 기업들이 창업 생태계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BNK경남은행은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CHAIN-G’라는 브랜드를 기반으로 참여 기업들과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며 투자 유치와 사업 확장에 필요한 자원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내년에도 BNK경남은행 CHAIN-G INCUBATOR 2기를 모집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무학, 부산연탄은행과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무학은 부산연탄은행과 함께 부산 지역의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연탄나눔을 2024년에도 진행하며 12년째 따뜻한 온기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4일 무학 임직원으로 구성된 좋은데이 봉사단은 부산시 동구 좌천동 일대를 방문해 연탄 6000장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부산연탄은행은 해당 후원금으로 연탄을 구매해 겨울철 에너지 빈곤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무학은 2013년부터 부산연탄은행과 협력해 에너지 빈곤계층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약 1억원 규모의 연탄 지원으로 지역사회의 겨울나기에 힘을 보탰다.

무학은 후원금 지원뿐 아니라 매년 좋은데이 봉사단이 참여해 각 가정으로 직접 배달하며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봉사활동에는 김진익 무학 영업부문장과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좁을 골목길을 누비며 5가구에 연탄 1000장을 직접 전달했다. 나머지 5000장은 부산연탄은행을 통해 각 각정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무학은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대표적인 나눔 실천 기업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경남에너지, ‘사랑의 김치나눔 페스티벌’ 동참

경남에너지(대표이사 신창동)가 6일 ‘2024 사랑의 김치나눔 페스티벌’ 행사에 동참했다.

이번 행사는 MBC경남이 주관하고 경남 지역의 기업, 시민, 사회단체 등이 참가해 경남지역 사회배려계층에 사랑의 김치를 전달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경남에너지는 우리 지역에 나눔이 필요한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을 위해 이번 행사에 성금 500만원을 후원했다.

경남에너지 기획재경본부장 이창우 전무는 "따뜻한 손길이 한 데 모여 정성과 사랑으로 만든 김장김치를 통해 훈훈한 정까지 함께 이웃들에게 전달되길 바란다"며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