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5일 (화)
‘尹 체포영장 집행 저지’ 박종준 경호처장, 경찰 출석 전 사직서 제출

‘尹 체포영장 집행 저지’ 박종준 경호처장, 경찰 출석 전 사직서 제출

기사승인 2025-01-10 21:13:21
10일 오전 박종준 대통령 경호처장이 10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국가수사본부로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예솔 기자
ysolzz6@kukinews.com

윤석열 대통령 체포 저지를 주도한 박종준 대통령경호처장이 10일 전격 사직했다.

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박 전 처장은 앞선 경찰의 두 차례 소환에 불응하다 이날 오전 자진 출석했다. 애초 경찰은 이번 출석 요구도 불응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체포영장 신청 등 강제수사를 검토하는 중이었다.

박 전 처장은 “현직 대통령 신분에 걸맞은 수사 절차가 진행돼야 한다”며 “현재와 같은 집행 방식 절차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떤 경우에도 정부 기관끼리 물리적 충돌이나 유혈 사태가 일어나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박 처장이 자리를 비워도 경호처는 윤 대통령 체포 저지 태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 측 법률대리인 윤갑근 변호사는 “경호처장이 경호구역 밖에 있으므로 경호처장이 조사를 마치고 복귀 시까지 규정에 따라 경호차장이 직무를 대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예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관세’가 게임업계에 불러올 딜레마

국내 게임업계가 딜레마에 놓였다. ‘보장된 시장’ 중국과 ‘기회의 땅’ 미국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한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 때문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트럼프 2기 행정부 관세 정책이 게임업계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국 행정부는 중국에 최대 145%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다. 반도체 등 전자제품 상호관세 여부는 불명확하지만, 대(對) 중국 기조가 거세짐에 따라 관세 범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