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가짜뉴스 뿌리 뽑아야…野총동원해 책임 물을 것

이재명 “가짜뉴스 뿌리 뽑아야…野총동원해 책임 물을 것

“카톡 가짜뉴스가 성역인가…퇴치해야”

기사승인 2025-01-13 11:08:18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민주주의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가짜뉴스는 반드시 뿌리 뽑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가짜뉴스에 기생하고 나라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에 대해서는 민주당 역량을 총동원해 엄정히 책임을 묻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광주 5·18 민주화운동으로 사망한 억울한 사람들을 제 입으로 폭도라고 죽어 마땅하다고 비난하는 등 2차 가해에 수년간 가담했다”며 “이유는 단순하다. 가짜뉴스에 속았다”고 했다.

이어 “민주공화국은 주권자들이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정확한 판단을 할 때 제대로 선다”며 “엉터리 가짜정보로 왜곡되면 주권자들의 판단이 흐려지고 결국 민주공화국은 무너진다”고 꼬집었다. 

또 그는 국민의힘을 향해 “그런데 이 틈새를 이용해 온갖 가짜뉴스를 퍼뜨리고 사실을 왜곡하고 진실을 가리고 부패하고 부정하는 악인들이 마치 선인들처럼 세상 사람들 앞에 서 있다”며 “책임을 안 지고 뻔뻔스럽게 가짜뉴스를 유포해 문제를 제기하니까 마치 그게 무슨 문제라도  있는 것처럼 반격하고 공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가짜뉴스를 유포하고 그 속에서 이익을 얻으면서 문제를 제기하니까 마치 그게 문제라도 있는 것처럼 반격을 하고 공격을 하고 있다”며 “카톡이 가짜뉴스 성역인가”라고 일갈했다. 

아울러 “가짜뉴스는 민주주의의 적”이라며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뿌리 뽑고 이 사회에서 퇴치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