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선 경북도의원,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박용선 경북도의원,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생활 밀착형 입법 활동·민생 중심 의정활동 공로 인정

기사승인 2025-01-20 13:21:42 업데이트 2025-01-20 13:22:00
박용선 도의원.

경북도의회는 교육위원회 소속 박용선 의원(포항5, 국민의힘)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제16회 우수의정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 

‘우수의정대상’은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박 의원은 활발한 입법 활동을 통해 도민의 권익증진에 기여하고, 현장 중심 정책을 펼친 점을 높이 샀다.

12대 전반기 경북도의회 부의장을 역임한 박 의원은 불합리하거나 실정에 맞지 않는 조례를 현실에 맞게 정비하고 생활 밀착형 입법 활동을 펼쳐 주민 생활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박 의원은 ‘경상북도 노후 옥내수도시설 정비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지역민들의 물 복지 실현에 앞장섰다.  

또 ‘경상북도 사용후 배터리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상북도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12대 후반기에는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전국 최초로 ‘경상북도교육청 한자 교육 지원 조례안’을 발의해 학생들의 언어 능력과 문해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박 의원은 “이번 수상은 제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경북의 발전을 위해 함께 애써주신 많은 분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이 잘 살고,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 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