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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은 24일 네이버페이와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강태영 농협은행장을 비롯한 실무진은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네이버 데이터센터‘각 세종’을 방문하여 상호 협력체계 구축 및 실질적인 서비스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번 협약은 농협은행의 오프라인 금융 인프라에 네이버페이의 디지털 기술과 플랫폼 역량을 결합하여 고객에게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양사는 △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출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위한 혁신적 결제서비스 개발 △농촌·지역 성장을 위한 금융 및 사업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밀도 있는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 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고객들이 한 차원 높은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마중물 역할이 될 것”이라며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금융서비스를 확대하여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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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실 ‘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 오픈
하나은행은 내달 8일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 ‘하나둘셋 금융아놀자’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3년 차를 맞이하는 이 프로그램은 그동안 대한민국 어린이들에게 건전한 용돈 관리 방법과 다양한 금융 지식 등을 제공해 왔다.
이번 ‘하나둘셋 금융아놀자’는 온라인으로 2시간씩 진행되며,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오전에는 1학년~3학년을, 오후에는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두가지 주제로 각각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첫 번째 주제인 ‘돈이 MONEY?’는 어린이들이 돈의 가치와 다양한 세계화폐에 대해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지폐 퍼즐 체험 키트와 나만의 여권 만들기 등 체험을 통해 돈의 개념과 세계화폐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두 번째 주제인 ‘용돈관리, 혼자서도 잘해요!’는 어린이들에게 용돈을 잘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나만의 저금통 만들기와 용돈 보드게임 등을 통해 용돈의 중요성과 올바른 사용 방법에 대해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하나둘셋 금융아놀자’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지난 24일부터 오는 4월28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신청 가능하며, 상반기 20회, 하반기 20회에 걸쳐 1,200여 명 아동들에게 시행될 예정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방학 시즌을 활용하여 금융교육 접근성이 낮은 아동복지시설의 취약계층 아동 300여 명에게 오프라인 교육도 실시 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ESG상생금융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금융에 대한 이해를 쌓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특히, 이번 ‘하나둘셋 금융아놀자’ 금융교육은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에게까지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미래세대 양성을 위해 올해 18년째 이어오고 있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공연을 비롯하여 청소년들에게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금융교실, 자립 준비 청년 금융교육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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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화랑미술제 ‘ZOOM-IN 특별전’ 공식 파트너 참여해 K-아트 선도할 신진작가 발굴
KB금융그룹이 오는 4월16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는 2025 화랑미술제 특별전 ‘ZOOM-IN Edition 6’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며 대한민국 문화예술을 이끌어갈 신진작가를 발굴한다고 25일 밝혔다.
화랑미술제는 미술작품을 대중에게 알리고 미술시장을 발전시키고자 1979년에 출범한 국내 최초의 아트페어다. 올해로 6년째 신진작가들의 등용문 역할을 지속해 온 ‘ZOOM-IN 특별전’에서는 참신한 시각과 독창적인 작업으로 현대미술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갈 10명의 신진작가들이 소개된다.
KB금융은 이번 ‘ZOOM-IN 특별전’에 참여한 신진작가 중 1명에게 특별상(신설)인 ‘KB 스타상’을 수여한다. 수상 작가는 KB금융과 협업하여 2027년도 KB금융그룹 달력 제작 과정에 참여하고,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1층 ART갤러리 등에서 본인 작품에 대한 단독 전시 기회도 제공받는다.
많은 국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KB금융그룹 달력은 신진작가 발굴과 지원을 위한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 2025년도 그룹 달력은 간결한 그림체와 부드러운 색감으로 일상의 소중함을 전달하는 국형원 작가와 협업하여 제작됐고, 2026년도 그룹 달력은 역대 ‘ZOOM-IN 특별전’ 참여 작가들의 작품을 활용해 제작될 예정이다.
KB금융은 지난해 ‘Kiaf SEOUL’ 리드파트너 참가에 이어 유서 깊은 신진작가 공모전인 화랑미술제 ‘ZOOM-IN 특별전’에도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며 문화예술계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더불어 「KB X」로 아트마케팅 체계를 정립하고, 금융과 예술의 융합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선다.
KB금융 관계자는 “신진작가의 혁신적인 작품을 소개하며 역동적으로 국내 예술계를 이끌어 가고 있는 화랑미술제의 ‘ZOOM-IN 특별전’이 KB금융과의 만남을 통해 K-아트를 이끌어갈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더욱 단단한 반석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KB금융은 앞으로도 문화 예술계와의 협업을 통해 세상에 영감을 불어넣고 우리 마음에 울림을 전하며 고객에게 행복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