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5일 (토)
CJ제일제당, 정황근 전 농식품부 장관 사외이사 선임

CJ제일제당, 정황근 전 농식품부 장관 사외이사 선임

사내이사에 손경식 CJ그룹 회장 재선임

기사승인 2025-03-11 12:48:34
정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CJ제일제당이 정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사외이사로 선임한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오는 25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안건을 올린다.

1960년생인 정 전 장관은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지난 2022년 5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농식품부 장관을 역임했다. 또 농촌진흥청장과 국가농림기상센터 이사장을 지난 바 있다.

CJ제일제당 측은 “정황근 후보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 재직했으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에 대한 폭넓은 국정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농업·농촌 국정 운영 경험은 당사의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혜영 미국 회계법인 언스트앤영(EY) 원로 자문 파트너도 사외이사로 선임된다. 미국 공인회계사(AICP)를 취득한 김 파트너는 동양 여성 최초로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파트너가 된 인물이다.

사내이사에는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재선임된다. 손 회장은 현재 한국경영자총협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또 이형준 CJ제일제당 경영지원총괄 겸 CJ웰케어 대표이사가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될 예정이다.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한민국 만세” 파면 축하 콘서트 개최

윤석열 대통령 파면이 결정된 4일 저녁 7시부터 촛불승리전환행동(촛불행동)이 시청역 앞 대로에서 ‘파면 축하 콘서트’를 열었다.전날 밤부터 대통령 관저 인근에서 파면 콘서트로 철야 농성을 벌인 촛불행동은 이날 밤 축제 분위기 속에서 파면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양회동 열사의 아내 김선희 씨의 회고사에 이어 박은정, 김용민 국회의원의 축사, 문진오 밴드, 성국 가수, 안치환 밴드, 김미화와 호세윤 밴드 공연, 시국미사의 순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