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1퍼센트는 모바일 게임 ‘운빨존많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오프라인 팝업 행사 ‘운빨초등학교’를 연다고 8일 밝혔다. 팝업 기간은 23일부터 6월8일까지로, 제5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을 통해 열린다.
이번 오프라인 행사는 스타필드 하남(4/23~5/6), 고양(5/8~5/21), 안성(5/23~6/7) 3개 지점에서 총 45일간 대규모로 운영된다. 다양한 운빨용병단 캐릭터들이 모여 있는 초등학교를 모티프로 한 운빨초등학교 콘셉트를 기반으로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각 지점은 초등학교 교실을 모티프로 한 다양한 체험존으로 마련됐다. 각종 운빨 테스트 미니 게임을 즐기고, 미션을 완수하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이언미야옹의 미술실에서 체험하는 운빨 젠가 게임, 블롭의 체육관에서 진행되는 공 던지기 게임, 타르의 과학실에서 만나보는 타르 3종 뽑기 등이다. 이 외 운빨용병단과 함께 운빨초등학교에 입학해 운빨을 시험하는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각 게임 내 미션을 완수하면 참가자 모두가 획득한 점수에 따라 랜덤 뽑기를 진행할 수 있다. 랜덤 뽑기에는 신화석은 물론 다이아, 한정판 굿즈, 이모티콘 등 다양하고 푸짐한 상품이 100% 당첨되는 경품으로 꾸려져 있다.
체험형 콘텐츠 외에도 한정판 굿즈 스토어, 포토존, 운빨용병단 반장선거, SNS 인증샷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특히 한정판 굿즈 스토어에서는 ‘운빨용병단’ 캐릭터 피규어, 미야옹 무드등, 블롭 텀블러 등 기존보다 더욱 다양한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판 특별 스킨 쿠폰을 포함한 다양한 인게임 재화가 리워드로 제공되기도 한다.
김강안 111퍼센트 대표는 “운빨존많겜 유저들이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일상 속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운빨존많겜을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유저 친화적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행사는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체험형 이벤트는 사전 예약제다. 굿즈 스토어는 현장예약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은 각 스타필드 지점별로 행사 오픈일 일주일 전에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운빨용병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게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