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9월28일로 예정된 ‘2025 LCK’ 결승전이 지상파 채널인 MBC를 통해 프라임 타임에 생중계된다.
LCK는 “9월28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2025 LCK 결승전이 MBC를 통해 생중계된다”고 13일 밝혔다. LCK 경기가 지상파를 통해 생중계되는 것은 MBC가 처음이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가 시범 종목으로 채택됐을 때 KBS와 SBS에서 경기 일부만 생중계됐다.
LCK는 MBC를 통해 생중계되는 이번 결승전을 더 많은 시청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MBC는 평상시 일요일 오후 2시를 국내 프로야구 리그인 KBO 리그를 고정 편성할 정도로 중요한 시간대로 여기고 있다. LCK와 MBC가 이번 결승전을 일요일 프라임 타임에 배치했다는 사실은 롤 e스포츠가 갖고 있는 스포츠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해석된다.
‘수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지향하고 있는 LCK는 지상파인 MBC와 손잡고 일요일 프라임 타임에 결승전을 중계하기로 결정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LCK는 롤 e스포츠 최고 권위의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을 9번이나 배출할 정도로 세계 최고의 실력과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다.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e스포츠 종주국인 한국을 대표하는 리그이다.
LCK와 MBC는 이번 결승전 생중계를 시작으로, 향후 협업의 범위를 넓혀 가기 위해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기로 했다. 양사는 시청자들의 이해를 넓히기 위한 일환으로 특집 다큐멘터리를 제작, 결승전 생중계에 앞서 방영하기로 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9월28일 MBC를 통해 생중계될 2025 LCK 결승전과 27일 진행되는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전은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다. 인스파이어는 2025 LCK 플레이-인부터 후원사로 참여하기로 했다.
이정훈 LCK 사무총장은 “LCK는 더 많은 팬에게 다가가고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고자 오랫동안 지상파 중계를 추진해 왔고, 이번 MBC의 LCK 결승전 생중계 결정을 통해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MBC를 통해 처음으로 생중계되는 LCK 결승전이 롤 e스포츠를 더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희남 MBC 스포츠기획사업팀장은 “LCK는 세계가 주목하는 스포츠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MBC는 이번 결승전 생중계를 통해 세대와 문화를 아우르는 LCK의 매력을 알리고,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