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국민체육센터, 시민 건강증진·생활체육 활성화 '한몫'

속초국민체육센터, 시민 건강증진·생활체육 활성화 '한몫'

11년간 누적 이용객 177만 1151명 이용
수영장·헬스장·유산소운동실 34개 강습반 운영

기사승인 2025-10-13 16:02:13
속초국민체육센터 전경. 속초시

개관 11년째를 맞은 강원 속초국민체육센터가 시민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속초시에 따르면 개관 이후 지난달 말까지 집계된 국민체육센터 누적 이용객은 177만 1151명으로 올해 들어서만도 19만 9300여 명이 이용하는 등 지역 내 최상의 체육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강습 프로그램과 함께 장애인 수영강습, 방학 기간 어린이 생존수영 교실 등 시민에게 꼭 필요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데 따른 결과로 풀이되고 있다.

지난 2014년 4월 4일 개관한 속초국민체육센터는 수영장과 헬스장 및 유산소운동실로 구성된 복합체육센터로, 더 많은 이용자에게 강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강습반을 확대하는 등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속초국민체육센터는 현재 수영과 요가, 필라테스 등 총 34개 강습반에 915명의 수강생이 활발히 활동하는 등 일일 입장객 포함, 하루 평균 1000여 명이 시설을 이용하며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기고 있다.

한편 속초시는 국민체육센터 이용 인원이 이처럼 많은 데 따른 철저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최근 5년간 약 9억 원을 투입, 노후 펌프 교체 등 공사를 진행했다.

올해는 1억 4000만 원을 들여 노후 보일러 교체 및 수영장 용수 교체, 운동기구 적기 교체 등을 추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

아울러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2025년 국민체육센터 컨설팅에 선정돼 이달 중 전문가 진단을 받을 예정이며 분야별 전문가의 운영 실태 진단을 통해 체육센터 운영 개선 및 이용자 만족도 제고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하는 시민께 감사드린다"며 "체육센터 운영 개선을 통한 편리하고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 등으로 시민 건강증진과 건전 여가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