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공항공사가 김포공항 국내선 수속층의 영문 중심 표기 논란에 대해 “항공사와 협의해 한글 병기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쿠키뉴스가 17일 단독 보도한 <“뭣이 진에어여”…‘국내선 83%’ 한글 잃은 김포공항의 이상한 표기법 기사>에 대한 공식 입장이다.
한국공항공사는 이날 배포한 자료를 통해 “김포공항 국내선 셀프체크인 기기 화면, 항공사 카운터 안내판에 대한항공·제주항공·진에어 등 일부 항공사의 명칭이 영문으로만 표기돼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공항 이용객의 불편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했다”고 말했다.
공사는 “항공사와 적극 협의해 셀프체크인 기기 화면과 항공사 카운터 안내판에 한글을 병기하는 등 공항 이용객의 불편이 없도록 개선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항공사 로고에 한글 병기가 가능한 곳은 즉시 개선하고, 현재 한글 병기 로고와 CI를 제작 중인 항공사에도 빠른 시일 내 개선토록 협의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쿠키뉴스는 김포공항 이용객의 83%가 국내선 승객임에도 공항 내 표기가 영어 중심으로 유지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과 교통약자가 불편을 겪고 있다”는 현장 반응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