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한국 산업 발전 조명…‘차세대 산업혁명’ 영상 공개

엔비디아, 한국 산업 발전 조명…‘차세대 산업혁명’ 영상 공개

기사승인 2025-11-01 21:18:09
엔비디아의 ‘한국의 차세대 산업혁명’ 영상. 엔비디아 유튜브 갈무리

엔비디아가 한국의 산업 발전과 ‘차세대 산업혁명’을 주도할 잠재력을 조명하는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엔비디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 31일(현지시간) ‘한국의 차세대 산업혁명’이라는 제목의 3분16초짜리 영상이 올라왔다.

한국말 내레이션에 영어 자막이 달린 이 영상은 “대한민국, 한강의 기적을 일궈낸 나라. 여러분의 결단력과 희생으로 단순한 재건을 넘어 역사상 가장 빠른 산업화를 이뤘다”는 문장으로 시작한다.

이어 “철강, 반도체, 전자제품, 선박, 자동차 그리고 기술을 통해 전 세계 가정에 한국의 이름을 알렸다”고 소개했다.

영상은 1957년 완공된 괴산댐부터 제일제당 설탕 공장, LG 창업주가 설립한 금성사, 현대차 창립 초기 공장, 삼성이 처음 개발한 반도체 등 한국 산업 발전의 주요 장면들이 차례로 등장한다.

엔비디아의 ‘한국의 차세대 산업혁명’ 영상. 엔비디아 유튜브 갈무리

엔비디아는 한국의 e스포츠 ‘스타크래프트’도 언급했다. 영상은 “PC방이라는 새로운 경기장이 탄생했고 엔비디아 지포스는 새로운 플레이어들의 장비가 됐다. e스포츠는 모두의 무대가 됐고 챔피언은 국민의 염원을 안고 우승을 거머쥐었다”고 설명했다.

한류 열풍에 대해서는 “(세계는) K팝, K드라마, K뷰티, K스타일에 빠졌고 떠오르는 세대는 한국의 황금기를 향해 더욱더 높이 나아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AI 시대를 맞은 한국의 기술력도 집중 조명했다. 영상은 “삼성, 현대, SK에서부터 네이버와 LG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트윈, 스마트 로봇, 스마트 팩토리. 산업 혁명에서 AI 혁명으로 한국은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과) 함께 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는 메시지로 영상을 마무리했다.

엔비디아는 지난달 31일 최대 14조원에 달하는 GPU 26만 장을 한국에 공급하기로 하면서 한국과의 AI 파트너십을 ‘동맹’ 수준으로 격상시켰다.

전 세계가 GPU 공급을 원하는 상황에서 엔비디아가 한국을 핵심 파트너로 선택한 것은 반도체·제조·통신·게임·AI 스타트업 등 탄탄한 산업 생태계와 AI 인프라를 실제 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시장 역량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유림 기자
reason@kukinews.com
이유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