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음료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91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6.6% 늘어난 수치다.
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의 올해 3분기 매출은 1조792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620억원으로 39.3% 늘었다.
음료 부문의 3분기 매출(별도 기준)은 5384억원으로 같은 기간 0.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551억원으로 전년 대비 4.3% 늘었다.
음료 부문(별도 기준)은 매출 53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했다. 내수 경기 둔화에 더해 과일 농축액·커피 농축액 등 원재료비 상승과 고환율 영향이 이어지며 주스, 생수, 스포츠음료 매출이 줄었다.
반면 ‘칠성사이다 제로’를 중심으로 한 탄산음료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힘입어 0.3% 성장했다. 에너지음료 부문 매출은 23.5% 증가했는데, ‘핫식스 더킹 아이스피치 제로’ 등 신제품 효과가 컸다.
수출 실적도 견조했다. ‘밀키스’, ‘레쓰비’, ‘알로에주스’ 등 글로벌 K-음료 브랜드의 수출이 늘며 매출이 7.5% 증가했다.
주류 부문은 매출이 1933억원(5.3% 감소)으로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139억원(42.7% 증가)으로 크게 늘었다. 전체 주류 매출은 소폭 감소했지만, 가정용 페트 소주 판매가 늘면서 소주 매출이 2.3% 증가했다. 주류 수출 분야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6% 증가했다.
글로벌 부문 매출은 3842억원(9.5% 증가), 영업이익은 207억원(44.8% 증가)으로 해외 사업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필리핀 법인 PCPPI는 공장 통폐합 및 ‘피닉스 프로젝트(Phoenix Project)’ 등 경영 효율화로 매출 2478억원(2.3% 증가), 영업이익 46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파키스탄 법인의 매출은 466억원으로 전년 대비 7.8% 성장했으나, 설탕 등 원재료의 가격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0.6% 줄어든 42억원에 그쳤다. 미얀마 법인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47.3%, 10% 증가한 273억원, 60억원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음료 부문에선 제로 제품의 경쟁 우위를 위해 ‘펩시 제로슈거 모히토향’과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를 출시했고, ‘핫식스 더 프로’와 ‘오트몬드 프로틴’ 등 건강 지향 음료도 확대할 예정”이라며 “주류부문에선 제품의 선택과 집중을 통한 포트폴리오 내실화를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