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3분기에도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지만, 환율 상승과 원두 가격 인상 등 비용 부담이 커지며 수익성이 악화됐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코리아(SCK컴퍼니)의 3분기 영업이익은 6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6% 줄었다. 같은 기간 매출은 8105억원으로 2.9% 증가했다.
누적 기준으로도 비슷한 흐름이 이어졌다. 1~3분기 누적 매출은 2조3679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2818억원)보다 3.8% 늘었지만, 누적 영업이익은 1354억원으로 4.7% 감소했다. 이마트는 실적 보고서에서 “원가 상승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점포 확장은 꾸준히 이어졌다. 3분기 말 기준 국내 매장 수는 2076개로 직전 분기보다 26개 늘었다. 지역 상권별 확장과 리뉴얼 전략이 매출 성장에 일부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