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이 업계 전반의 역성장 흐름 속에서도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달성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13일 주력 사업인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3분기 매출액이 435억원, 영업이익이 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2%, 22.7% 증가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사업 부문을 포함한 전사 매출액은 459억원, 영업이익 62억원, 당기순이익은 47억원을 기록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지난해 B2B(기업 간 거래) 매출의 일시적 기저효과에도 불구하고 신규 스타일 출시와 효율적 마케팅 집행으로 실적이 개선됐다. 특히 9월 메인 모델 교체와 계절적 요인이 맞물리며 4분기 매출 성장에 대한 기대도 높다. 경량 패딩, 헤비 아우터 등 주요 겨울 제품군이 판매를 견인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자사몰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 개선, 고객 혜택 강화, 패션 플랫폼과의 협업 확대로 온라인 경쟁력도 강화 중이다.
해외에서는 메인 모델 교체 이후 중국, 대만, 일본 등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중국 시장 내 온·오프라인 매장 추가 출점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감성코퍼레이션은 지난해 말 발표한 3개년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따라 내년 배당 확대, 자사주 매입 등 주주친화정책을 이어갈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