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와 쿠키뉴스가 주최하는 ‘코어 이노베이션 코리아 2025(Core Innovation Korea 2025)’가 오는 12월 12일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 12층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전국 혁신 생태계 확산과 지역 기반 유망 기업 발굴을 목표로 한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인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전국 17개 지역에서 각 1개 혁신기업을 선발해 시상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역별 기업을 고르게 선정하는 구조를 통해 지역 혁신 역량을 전국으로 확산하고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는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지식재산위원회 등 주요 기관이 후원하며, 지역 혁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어워즈 참가 접수는 오는 20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c-innovation.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미디어 노출을 비롯 각종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노석철 쿠키뉴스 대표는 “전국 17개 지역에서 선발된 혁신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이번 행사가 지역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국가 균형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