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2025년 경상남도 자원봉사 경진대회 3개 팀 수상

창녕군, 2025년 경상남도 자원봉사 경진대회 3개 팀 수상

기사승인 2025-11-19 10:15:16
창녕군은 지난 18일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는 ‘2025년 경상남도 자원봉사 경진대회’프로그램 부문에서 우수 1팀, 장려 2팀이 수상했다.

도내 자원봉사자, 단체, 기업 등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대회는 ‘연결과 나눔, 우리가 만드는 자원봉사 이야기’를 주제로 자원봉사 프로그램, 아이디어 2개 부문에서 진행됐다.


창녕군은 자원봉사 프로그램 부문에서 부곡면자원봉사회 ‘부곡 나눔온도 78℃’가 우수상,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골목복지 해결사’와 무선112 창녕봉사단 ‘창녕안심 네트워크’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박시영 행복나눔과장은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수상자분에게 진심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창녕군만의 특색 있는 봉사활동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재생에너지 컨소시엄 3개사에서 1000만원 기탁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컨소시엄 참여업체인 ㈜씨티알(대표 모유청), ㈜일렉(대표 박영준), 대신㈜(대표이사 서창환)가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장학금은 지역 우수 인재 발굴, 청소년 학업 지원, 교육환경 개선 등 창녕군 인재육성 정책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



◆㈜도원건설 장학금 500만원 기탁

㈜도원건설 김기철 대표가 (재)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김기철 대표는 “창녕군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부모님이 계신 곳이라는 마음으로 영산면 중규모 LPG배관망 구축공사도 안전하게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남지읍, 남지톨게이트 주변 녹지대 환경정화 

창녕군 남지읍은 지난 18일 남지톨게이트 주변 녹지대와 배수로를 중심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화활동은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에서 무단으로 버려져 장기간 방치된 음료수병, 과자봉지 등 생활쓰레기와 농경지 주변 배수로에 버려진 농약병, 폐비닐 등 영농폐기물 약 3톤을 집중적으로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마을복지계획 행사 추진

대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상욱)는 지난 17일 대지면사무소에서 2025년 마을복지계획 사업으로 ‘도란도란 사랑방이야기 함께 웃는 우리 마을’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주요 활동공간인 경로당을 ‘사랑방’으로 보고, 따뜻한 정을 나누며 주민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마을 19개소 경로당에 라면 1박스와 귤 1박스를 전달했다.



◆도천면지사협, 마을복지계획‘우리이웃♥챙김사업’ 추진

도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왕재, 윤희정)는 지난 18일 2025년 마을복지계획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이웃♥챙김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겨울철을 앞두고 난방비 부담이 큰 독거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대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이불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으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