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링그린,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 앰버서더로 선정 外 아르켓·조선호텔·메리어트 [유통단신]

브링그린,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 앰버서더로 선정 外 아르켓·조선호텔·메리어트 [유통단신]

브링그린,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
아르켓, 잠실 롯데월드몰에 8번째 매장 오픈…킨포크 협업 향수 첫 공개
조선호텔앤리조트, 크리스마스 시즌 온라인 베이커리 케이크 4종 출시
메리어트,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3개 부문 동시 수상

기사승인 2025-11-21 10:40:20
올리브영 자체 브랜드 브링그린이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을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브링그린 제공

브링그린,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


액티브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브링그린이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을 한국·일본 시장 공략을 위한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링그린은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최근 Mnet <보이즈 2 플래닛>을 통해 데뷔한 알파드라이브원의 성장성과 활동성이 브랜드가 지향하는 이미지와 맞는다고 판단했다.

프로그램 방영 당시 멤버들이 참여한 화장품 모델 미션에서 공개된 브링그린 신제품 ‘블루빈 B5-PDRN 마일드 로션’ 영상은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넘기며 화제를 모았다.

알파드라이브원은 21일 올리브영 앱의 자체 콘텐츠인 <올영 매거진>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브링그린과 함께 다양한 활동에 나선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멤버들이 사용 중인 제품으로 ‘징크테카 트러블 세럼’, ‘블루빈 B5-PDRN 마일드 로션’, ‘대나무히알루 립에센스’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브링그린의 주요 제품으로는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병을 기록한 ‘징크테카 트러블 세럼’, 민감 피부용 데일리 보습 로션 ‘블루빈 B5-PDRN 마일드 로션’, 그리고 최근 방문 외교 인사가 쇼핑템으로 언급해 화제가 된 ‘대나무히알루 립에센스’ 등이 있다.

브링그린 관계자는 “알파드라이브원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아르켓 잠실 롯데월드몰점 전경. 아르켓 제공

아르켓, 잠실 롯데월드몰에 국내 8번째 매장 오픈…킨포크 협업 향수 첫 공개


노르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ARKET)이 2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국내 여덟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열며 한국 시장 내 입지를 더욱 확대한다.

신규 매장은 약 410㎡ 규모로 1층과 2층에 구성됐다. 브랜드 특유의 회색 모노크롬 팔레트와 참나무 원목, 맞춤형 테라조 바닥재 등을 적용해 아르켓 특유의 절제된 공간 미학을 구현했다. 피팅룸 라운지에는 이시산 작가의 ‘네오 프리미티브(Neo Primitive)’ 시리즈 가구가 전시돼 예술 요소와 브랜드 철학을 결합한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잠실점에서는 여성·남성 의류와 액세서리, 홈 인테리어 제품 등 주요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아르켓의 컬렉션은 클래식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계절감과 트렌드를 반영해 실용성과 일상 속 활용도를 중시한 노르딕 감각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매장 오픈과 함께 향수 라인업도 새롭게 공개한다. 슬로우 리빙 매거진 킨포크(Kinfolk)가 제작한 ‘킨포크 노츠(Kinfolk Notes)’ 향수 컬렉션을 글로벌 출시(12월)에 앞서 선행 출시한다.

퍼닐라 울파르트 아르켓 매니징 디렉터는 “한국에서 브랜드의 커뮤니티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신규 매장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아르켓의 모던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제공

조선호텔앤리조트, 크리스마스 시즌 온라인 베이커리 케이크 4종 출시


조선호텔앤리조트가 겨울 시즌을 맞아 조선델리 온라인 베이커리를 통해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케이크 4종을 선보인다.

조선델리 온라인 베이커리는 조선호텔 111년 전통의 제과 기술을 바탕으로 집에서도 호텔 베이커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2021년 출시 이후 누적 26만 개가 판매된 뉴욕치즈케이크와 블랙초코케이크 등이 있다.

올해는 신제품 ‘조선호텔 블랙포레스트 케이크’를 새롭게 출시한다. 초콜릿과 체리를 조합한 블랙포레스트 스타일로, 다크 초콜릿 커버춰를 수작업으로 부착해 완성도를 높였다. 크림 속에 다크체리와 각종 베리를 더해 시각적 요소를 강화했다.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조선호텔 윈터 홀리데이 케이크’도 재출시된다. 레드벨벳 시트와 크림치즈를 사용하고 치자 적색소로 색감을 조절한 제품으로, 피스타치오 크림치즈를 더해 풍미를 높였다. 트리 오너먼트 패키지로 구성돼 선물용 수요도 예상된다.

이외에도 독일식 크리스마스 브레드 ‘조선호텔 슈톨렌’, 프랑스식 통나무 케이크 ‘조선호텔 부쉬드 노엘’이 함께 판매된다.

4종 케이크는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TASTE & STYLE)’과 SSG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블랙포레스트 케이크 4만8000원, 윈터 홀리데이 케이크 4만5000원, 슈톨렌 3만5000원, 부쉬드 노엘 3만3000원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온라인 베이커리를 통해 호텔 케이크를 집에서도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며 “올해 홀리데이 라인업 역시 재료와 완성도를 강조한 제품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GPTW ‘2025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및 특별상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왼쪽부터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코트야드 메리어트 보타닉파크 김병석 인사부장, 신봉권 인사상무이사,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송영주 총지배인,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금정 황현 대리, 손정화 코트야드 타임스퀘어 인사팀장, 박성은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인사팀장

메리어트,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밀레니얼·시니어·워킹맘 부문 동시 수상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글로벌 직장문화 평가 기관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GPTW)가 발표한 ‘2025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밀레니얼, 시니어, 여성 워킹맘 등 3개 특별 부문에서도 수상하며 다양한 세대와 구성원에게 인정받는 조직문화임을 입증했다.

개인 부문에서도 남기덕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한국·베트남·필리핀 지역 대표가 ‘대한민국 일터를 빛낸 위대한 CEO’, 신봉권 인사 상무가 ‘GPTW 탁월한 공헌상’을 수상해 기업과 리더십 전반에서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GPTW 인증은 미국·유럽·일본 등 180개국에서 동일한 기준으로 운영되는 글로벌 직장문화 평가 제도다. 올해 Certification Nation Day 발표에서도 메리어트는 직원 신뢰·만족도를 평가하는 ‘직원 경험 신뢰 지수(Employee Experience–Trust Index)’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또한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시니어가 일하기 좋은 기업’,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등 세대·직군별 부문에서도 수상하며 모든 구성원이 일하기 좋은 조직으로 평가받았다.

메리어트는 “사람을 최우선으로(Put People First)”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Begin·Belong·Become 프로그램, Voyager 매니저 성장 과정, 글로벌 커리어 경험, 온라인 러닝 플랫폼 등 다양한 교육·경력 개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직원 의견 조사, 오픈 도어 정책, 공정대우 원칙 등 소통 체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유연근무제, 가족친화 제도, 글로벌 직원 할인 등 복지 프로그램도 확대하고 있다.

한편 메리어트는 지난 9월 GPTW가 발표한 ‘2025 아시아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대기업 부문에서 3위를 기록했으며, 올해 2월 GPTW 코리아가 발표한 ‘2025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서 25위와 함께 총 6개 부문 수상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