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뚜레쥬르, 디즈니 ‘주토피아2’와 컬래버 外 롯데GRS·농심 [유통단신]

CJ푸드빌 뚜레쥬르, 디즈니 ‘주토피아2’와 컬래버 外 롯데GRS·농심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5-11-28 13:15:53
CJ푸드빌 뚜레쥬르, 디즈니와 손잡고 ‘주토피아 2’ 테마 신제품 출시. CJ푸드빌 제공

겨울 성수기를 맞아 F&B 업계가 캐릭터 협업·시즌 한정·참여형 이벤트를 앞세워 소비심리를 두드리고 있다. 뚜레쥬르는 디즈니 ‘주토피아2’ 테마 제품을,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스누피 크리스마스 한정판을 선보였다. 농심도 ‘얼죽동’ 콘셉트의 겨울 패키지와 참여 이벤트로 비빔면 수요를 끌어올린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디즈니와 손잡고 ‘주토피아 2’ 테마 신제품 출시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최근 개봉한 애니메이션 ‘주토피아2’를 테마로 한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와의 협업으로 기획됐으며, 주토피아의 주인공 ‘주디’와 ‘닉’의 개성을 살린 색감과 가을·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맛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출시 제품은 ‘주토피아2 닉_피넛 초코 케이크’를 비롯해 주디와 닉 캐릭터가 그려진 ‘쁘띠 롤케이크(살구잼·무화과)’ 2종으로 구성됐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뚜레쥬르 감성에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 디즈니 캐릭터를 디자인에 더한 제품”이라며 “신제품과 함께 영화를 더욱 특별하게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스누피 협업 크리스마스 한정판 출시. 롯데GRS 제공

크리스피크림 도넛, 스누피 협업 크리스마스 한정판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글로벌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세계적인 캐릭터 브랜드 ‘피너츠’와 협업해레트로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은 스누피 도넛 4종을 오는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CHRISTMAS : PEANUTS 2025’ 시즌 제품은 1950년 탄생한 만화 피너츠의 대표 캐릭터 ‘스누피·찰리브라운’과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리스·산타클로스’를 형상화한 4종으로 구성됐다. 단순하면서도 따뜻한 그림체로 사랑받는 피너츠의 레트로 매력을 도넛 디자인에 담았다.

‘스누피 도넛’과 ‘찰리브라운 오너먼트 도넛’에는 헤이즐넛 초콜릿 스프레드와 스위트 펌킨 필링이, ‘크리스마스 리스 도넛’과 ‘산타 벨리 도넛’에는 피스타치오 크림과 뱅쇼 필링이 각각 들어갔다.

이번 신제품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31일간 한정 판매된다. 다음 달 5일에는 ‘스누피 크리스마스 머그’ 2종도 출시된다. 스누피 더즌 또는 하프 구매 시 머그를 3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누피 캐릭터를 달콤한 도넛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언제나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함께 따뜻하고 달콤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홍동 윈터 프로모션 가동. 농심 제공

농심, 한겨울에도 ‘얼죽동’…배홍동 윈터 프로모션 가동

농심이 겨울 시즌을 맞아 비빔면 브랜드 ‘배홍동’의 윈터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얼어 죽어도 배홍동(얼죽동)’을 콘셉트로, 겨울에도 차가운 비빔면을 찾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농심은 배홍동 3종(배홍동비빔면·배홍동쫄쫄면·배홍동칼빔면) 패키지를 겨울 테마 디자인으로 리뉴얼해 선보였다.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겨울 패키지 구매 후 ‘겨울에 배홍동을 즐기는 나만의 방식’을 담은 사진 또는 영상을 SNS에 올리면 응모할 수 있다. 우수 콘텐츠 선정 시 호주 멜버른 왕복항공권, 온천호텔 숙박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농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패키지 리뉴얼과 소비자 이벤트를 중심으로 겨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며 “사계절 제품으로 자리 잡은 배홍동의 특징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예솔 기자
ysolzz6@kukinews.com
이예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