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의 CSR 브랜드 ‘하티스트(HEARTIST)’가 판매 기반에서 기부 중심의 지원 사업으로 운영 방식을 바꾼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하티스트가 내년 말까지 SSF샵에서 운영된 후 2026년부터는 상·하반기 각 100명, 연간 200명 규모로 장애인에게 의류를 무상 지원하는 형태로 전환된다고 8일 밝혔다. 취약계층 장애인의 실질적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결정으로, 내년부터 적용된다.
하티스트는 2019년 장애인의 날 론칭 이후 휠체어 이용자 등을 위한 기능성 의류를 판매해왔으나, 판매 방식만으로는 저소득층 장애인의 접근이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사업 전환에 따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4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척수장애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전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수혜 대상자를 모집·선정하고 만족도 조사를 담당한다. 하티스트는 선정된 대상자들에게 자체 제작한 상·하의 및 티셔츠 1세트를 무상 제공한다.
한편 SSF샵 하티스트 브랜드관은 12월까지 운영되며, 남은 상품은 연말까지 균일가 특가로 판매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신정원 사회공헌그룹장은 “하티스트의 철학인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을 실천하기 위한 사업 방식 전환”이라며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 장애인이 우선 지원을 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