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중소상공인, 자영업자, 마케터 등이 이용하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 채널을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로 통합 개편했다. KT DS는 서울 구로구 화원종합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NHN데이터가 ‘소셜비즈 링크’ 서비스를 신규 출시하며 소셜비즈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기능을 확대했다.
카카오, 사업자 관리 채널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 통합 개편
카카오가 중소상공인, 자영업자, 마케터 등이 이용하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 채널을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로 통합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카카오맵 매장관리를 하나로 통합한 웹‧모바일 서비스다. 하나의 센터 안에서 톡채널 운영과 고객 관리, 매장 관리, 광고 집행 및 성과 분석 등을 모두 처리할 수 있다. 이어 맞춤형 대시보드를 제공해 운영 현황 확인과 일정 관리도 가능하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맵, 광고 등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통합 개편을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이달 31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비즈니스 신규 가입자가 비즈니스 채널을 개설하면 카카오쇼핑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한다.
카카오는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카카오비즈 멤버십’도 출시했다. 해당 멤버십은 광고 및 마케팅, 매장운영, 식자재 구매 등 사업에 필요한 혜택을 결합했다.
멤버십 가입 시 매월 1만4900원으로 최대 4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는다. 혜택은 카카오 광고 지원금 3만원, 오케이포스 고객관리 메시지 발송비 1만원, 레뷰 체험단 마케팅 62% 할인, 디너의 여왕 인플루언서 마케팅 6만원 할인, 포스피드‧오터포스 배달 주문 프로그램 3개월 무료 및 비용 지원, CJ프레시웨이 프레시엔 식자재몰 2만원 할인 쿠폰팩 등을 제공한다.
황준연 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도메인리더는 “이번 통합 개편으로 파트너사들이 카카오비즈니스 플랫폼을 더욱 간편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중소상공인을 비롯해 다양한 사업자들이 카카오비즈니스를 통해 실질적인 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지원 방안을 고민하고 실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 DS,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진행…올해 취약계층 500가구 전달
KT DS는 지난 6일 서울 구로구 화원종합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KT DS임직원과 노동조합, KT그룹 희망나눔재단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해 직접 김장 김치를 담그고 취약 계층 300가구에 김장김치를 후원했다. 앞서 지난달 29일에도 용산장애인복지관에서 임직원 30명이 참여해 장애인 200가구에 김장김치를 나눴다.
두 차례에 걸친 나눔으로 올해 500가구에 5톤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KT DS는 2015년부터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 등 경제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 왔다. 이외에도 매월 정기 어르신 무료 급식 봉사, 농촌 일손 돕기 등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상국 KT DS 대표는 “KT DS는 인공지능(AI)을 통한 혁신뿐 아니라 지역사회 나눔으로 세상의 따뜻한 변화도 이어가고 있다”라며 “겨울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들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데이터, ‘소셜비즈 링크’ 신규 출시…“인스타그램 마케팅 기능 확대”
NHN데이터가 ‘소셜비즈 링크’ 서비스를 신규 출시하며 소셜비즈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기능을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 협업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초개인화된 마케팅 시대에 최적화된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에 출시된 소셜비즈 링크는 콘텐츠, 웹페이지, 외부 채널 링크 등을 하나의 웹 공간으로 통합해 단일 링크로 공유 가능한 소셜비즈 고객 전용 무료 서비스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소셜비즈 링크를 추가해 팔로워들에게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웹 개발 전문성을 요구하는 PC 기반의 홈페이지와 달리 모바일 사용자환경(UI)을 기반으로 프로모션, 이벤트 등 특정 시점에 강조하는 콘텐츠만을 반영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인스타그램 외 운영하고 있는 SNS 링크, 뉴스 링크 등의 외부 채널을 소셜비즈 링크에 반영 가능하다.
예를 들어 먹방(음식을 먹는 장면을 촬영하는 방송) 인플루언서의 경우 소설비즈 링크에 최근 협찬 받은 식당 혹은 식제품에 대한 홍보 콘텐츠 및 광고 링크를 노출할 수 있다. 또 먹방 콘텐츠의 전체 영상이 게시된 유튜브 링크도 게시해 콘텐츠의 노출 범위를 확대한다.
또 소셜비즈 링크는 페이지, 디자인, 분석 등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직관적으로 담은 3개 탭을 제공한다. 페이지 탭에서는 △SNS 아이콘 △일반링크 △텍스트 △이미지 △캘린더 △영상 △블록 구분선 등 원하는 블록을 선택해 자유롭게 구성한다.
디자인 탭에서는 프로필 이미지부터 일반 링크 버튼색, 배경색, 테마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어 분석 탭을 통해 페이지뷰와 세션 수, 클릭 이벤트 등을 분석해 마케팅 효율을 측정한다.
특히 링크 주소를 30일마다 한 번씩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사의 워터마크가 표시되지 않아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강점이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소셜비즈 고객사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소셜비즈 링크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셜비즈에 더욱 다양한 기능들을 출시해 모든 고객들이 만족해하는 인스타그램 특화 올인원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HN데이터는 ‘Goodbye 2025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신규 고객은 오는 31일 낮 12시까지 1000원 결제 시 소셜비즈 DM 자동화 서비스를 4주간 무제한으로 제공받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