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 걱정 끝” 합천 대장경테마파크, 실내 겨울 프로그램 개막

“추위 걱정 끝” 합천 대장경테마파크, 실내 겨울 프로그램 개막

기사승인 2025-12-10 17:17:33 업데이트 2025-12-10 18:14:19
합천군은 겨울철 방문객을 위해 대장경테마파크에서 실내 중심의 겨울맞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13일부터 28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총 7일간 진행된다. 추운 날씨에도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모든 체험은 실내 공간에서 이뤄진다.


이번 겨울 프로그램에는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실내 에어바운스 놀이터를 비롯해 참여형 체험부스, 직접 만들어 보는 솜사탕 체험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마련됐다. 모든 프로그램은 기록문화관 실내에서 운영돼 기상 상황과 관계없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장경테마파크는 이 밖에도 5D 영상관, VR체험, 미디어아트, 만들기 체험 등 상시 운영 콘텐츠를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겨울 나들이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추운 계절에도 방문객들이 따뜻하고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실내 프로그램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계절별 맞춤형 문화·체험 콘텐츠를 확대해 관광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합천군, 2026 전국 실업·대학배드민턴연맹전 유치 협약 체결
 
합천군은 12월 10일 ‘2026 전국 실업·대학배드민턴연맹전’ 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합천군과 한국실업배드민턴연맹, 한국대학배드민턴연맹, 경상남도배드민턴협회가 2026년 합천에서 배드민턴 종목의 성인 엘리트 최고 권위 대회인 ‘2026 전국 실업·대학배드민턴연맹전’을 개최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유연성 한국실업배드민턴연맹 회장은 “성인 배드민턴대회에 적합한 시설을 갖춘 명품 스포츠 도시 합천에서 내년에 실업·대학배드민턴연맹전을 개최하게 되어 무척 감격스럽다”며, “합천군과 성인 엘리트 배드민턴의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윤철 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전국 성인 엘리트 최고 권위 대회인 전국 실업·대학배드민턴연맹전을 합천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합천군이 배드민턴 종목의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 지역먹거리 정책의 모범 지자체로 우뚝…경남도 군 단위 유일

합천군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2025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우수상)을 받으며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합천군은 경남도 내 군 단위에서 유일한 연속 수상에 성공하며, 합천군의 먹거리 정책 추진이 전국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합천군은 지역 생산·유통·소비의 연계를 강화하는 과정에서 학교급식에 지역 로컬푸드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학생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제공한 점이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았다.

또한 지자체장의 정책 추진 의지, 다품목 생산체계 구축 지원, 농가 조직화 교육 등 핵심 지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올해 평가에서도 우수상을 이어갔다.



◆합천축협, 합천군농업기술센터에 신청사 개청 기념 한우 모형 기증

합천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용욱)은 10일 합천군(군수 김윤철)을 방문해 합천군 농업기술센터 신청사 개청을 축하하며 축산 홍보 및 현장 교육에 활용될 한우 모형을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된 한우 모형은 관람객의 시각적 이해를 돕는 교육자료로서 해당 모형은 합천군농업기술센터 1층 홍보관에 상시 전시되어 농업인 교육 프로그램, 학생 견학 및 지역 축산문화 홍보에 폭넓게 사용될 예정이다.

김용욱 조합장은 “신청사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준비한 기증품이 합천군 축산업 교육·홍보 역량 강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축산웅군인 합천 축산업 발전을 위해 협동조합 본연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라고 전했다.



◆합천군, 민원서비스 편의 제공을 위한 민원사무편람 책자 제작

합천군은 10일부터 민원서비스 편의를 높이기 위해 ‘민원사무편람’ 책자를 제작해 군청 전 부서에 비치했다.

합천군 민원사무편람은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민원인의 신청 편의를 돕기 위해 2022년부터 작성돼 왔으며 이번에 3년 만에 전면 개편을 거쳐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새롭게 제작됐다.


개편된 편람에는 부서별·읍면별 민원 관련 법령과 처리 기준, 절차 등 민원 신청에 필요한 핵심 정보가 정리돼 있어 군민들은 필요한 사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신 법령과 변경된 서식을 반영해 민원 담당자들이 인사 이동 이후에도 업무를 연속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