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는 2024년 9월부터 2025년 8월까지 1년간 각 구·군의 민원제도 운영과 민원 처리 실적 등 2개 분야, 총 22개 지표를 토대로 진행됐다.
수성구는 민원제도 개선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한 제도 개선과 행정 혁신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모든 민원 업무 과정을 점검하며 신속성과 공정성을 높인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수성구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 기관 선정은 구민 중심의 행정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체감하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