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BS한양,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 견본주택 개관

HDC현산·BS한양,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 견본주택 개관

기사승인 2026-01-30 11:27:00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과 BS한양이 30일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2동 841-5번지 일대에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8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853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이 중 일반분양은 총 407세대로 전용면적 39㎡ 14세대, 43㎡ 355세대, 59㎡ 37세대, 84㎡ 1세대다. 

전 세대가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 타입 위주로 이루어진다. 또한, 개방감 있는 공간 구성과 수납공간을 강화한 4Bay 평면(전용면적 59㎡, 72㎡, 84㎡) 등을 통해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은 반경 약 500m 이내 수도권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안양역과 안양시외버스정류장 등이 있으며, 제2경인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수원-광명) 등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교통 여건이 우수하다. 현재 공사 중인 월곶~판교 복선전철(경강선)이 개통되면 판교나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지나는 인덕원 등 수도권 주요 도심지로의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일대에는 만안초, 안양초, 안일초, 근명중, 안양여자중·고, 안양외고, 양명고를 비롯한 교육시설과 평촌학원가 등이 조성돼 쾌적한 면학 분위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이마트 안양점, 홈플러스 평촌점, 엔터식스 안양점, 2001아울렛 안양점 등 대형 쇼핑몰과 안양일번가, 안양중앙시장 등 핵심 상권이 인근에 있어 생활 편의가 우수하다. 단지 앞쪽으로는 수암천과 안양천이 흐르며, 삼덕공원, 안양시립삼덕도서관 등도 가까이 조성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주위로는 수암천 일대 정비사업과 만안초교 주변 재개발 구역과 같은 주거 개선 사업도 추진 중으로 주거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외관은 수직 라인을 중심으로 모던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화이트 위주의 색채와 패턴으로 세련된 도시적인 느낌을 줄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유리 난간 일체형 시스템 창호를 통해 보다 우수한 조망을 제공한다.

입구에는 넓은 개방감과 웅장한 느낌의 문주와 이어져 주변에 조성된 거리와 자연스럽게 연계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춘 상가가 위치하며, 보행 중심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포디움 디자인을 적용해 수평 라인을 강조했다. 조경시설에는 간결하고 조형적인 디자인을 통해 우수한 단지 내 경관을 연출한다. 또한, 보행통로와 단지 게이트, 상가 전면 등에 가로경관 특화를 적용했다.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장, GX룸, 파크라운지, 키즈라운지, 스터디라운지를 비롯한 다양한 시설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돕는다.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의 청약 접수는 오는 2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 순으로 이뤄진다. 당첨자 발표는 2월 10일이다. 정당계약은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9년 4월 경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89-18번지 일원에 있다. 

   
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김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