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 설 쇼핑 키워드로 ‘체감 프리미엄’ 제시…설맞이 기획전 진행

LF몰, 설 쇼핑 키워드로 ‘체감 프리미엄’ 제시…설맞이 기획전 진행

기사승인 2026-02-06 09:56:53
LF 제공

생활문화기업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2026년 설 쇼핑 핵심 키워드로 ‘체감 프리미엄’을 제시하고, 오는 13일까지 ‘설레는 설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LF몰 관계자는 “올해 설 선물 트렌드는 단순히 고가이거나 화려한 제품보다 사용 과정에서 품질과 차별성을 분명히 느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선물 목적과 사용 맥락에 맞춘 맞춤형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은 캐주얼, 스포츠, 키즈, 잡화, 명품, 뷰티, 리빙 등 총 9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브랜드별 우수 후기 상품을 중심으로 △부모님 방문 △빠른 출발 △가족 모임룩 △연휴 여행룩 등 명절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품을 제안한다. 특히 부모님 선물 큐레이션은 40대 이상 고객의 위시리스트와 구매율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성해 신뢰도를 높였다.

대표적인 설 선물 아이템으로는 닥스 지갑이 꼽힌다. 사이즈 선택 부담이 적고 ‘부와 행운을 기원한다’는 상징성을 지녀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 닥스 ‘슬림 맥스(Slim Max)’ 지갑 라인은 얇고 가벼운 사용감에도 형태 안정성을 유지하는 특수 가죽 공법을 적용해 경량성을 강조했다. 반지갑, 카드지갑, 명함지갑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 폭을 넓혔다.

가방 카테고리에서는 닥스 ‘리아(RIA)백’이 주목받고 있다. 곡선 실루엣과 소재의 질감, 구조적 안정감을 강조한 신규 핸드백 라인으로, 가벼운 착용감과 형태 유지력이 강점이다. 블랙, 토프, 미스티드 옐로우 등 활용도 높은 색상으로 30~40대 여성 고객층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뷰티 부문에서는 고기능 홈케어 제품이 설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는 LF몰 단독으로 ‘프로그래밍 앰플 설 선물 패키지’를 선보였다. 멜레이저·아크네솔 앰플 4주 세트에 1주 사용분을 추가한 구성으로, 동결건조 성분을 사용 직전 앰플에 녹여 사용하는 방식이 특징이다. 피부 고민에 따른 집중 케어가 가능해 전문적인 홈케어 수요를 겨냥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