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협회, 오는 18일 ‘2012 한의학 여름캠프’ 개최

한의사협회, 오는 18일 ‘2012 한의학 여름캠프’ 개최

기사승인 2012-08-16 13:28:01
초등학생 대상, 다양한 한의학 알기 체험 행사 마련

[쿠키 건강]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는 한의학에 대한 대국민 신뢰를 높이고 올바른 한의학 정보 제공을 위해 오는 18일부터 한의학 체험 프로그램인 ‘대한한의사협회와 함께하는 2012 한의학 여름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8일(토) 오전 10시부터 한의사협회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전국 초등학교 저학년(1·2·3학년) 어린이와 학부모들 60여명이 참여한다.

한의사협회는 “한의학 여름캠프는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 지식iN의 한의학 상담내용을 정리해 책으로 발간한 ‘대국민 한의학 지식사전’에 보내준 국민들의 관심과 애정에 보답하고, 우리나라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보다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한의학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한의학 여름캠프는 ‘자연’, ‘천연’, ‘청정’의 의미를 중요시하는 한의학 특징을 살려 ‘환경’을 생각하는 한의학 체험학습 형태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특강인 ‘사상체질로 알아보는 우리 몸’과 한의학 OX퀴즈 ‘나도 한의사!’, 허준박물관 견학을 통한 한의사체험 ‘나는 한의사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또 참여한 어린이들과 한의사가 함께 조를 구성해 건강상담과 함께 한의학과 인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우리 몸이 궁금해요!’와 한의약과 관련된 모종을 화분에 직접 심어보는 ‘한의학 미래 씨앗심기’ 등 한의학의 우수성과 친근함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한의학 캠프에 참석한 어린이들을 위해 행운의 선물 증정과 기념촬영(포토존), 우리환경 가꾸기 일환인 자연보호 활동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실시된다.

김정곤 회장은 “우리나라의 동량이 될 어린이들에게 우리민족의 의학인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의학에 대한 친숙함을 높이기 위해 한의학 캠프를 준비했다”며 “한의학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한의학 캠프가 어린이들과 학부모 여러분들께 소중하고 뜻 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