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 글로벌 배틀로 승부 가리자!

강남스타일, 글로벌 배틀로 승부 가리자!

기사승인 2012-12-03 13:28:00

[쿠키 문화] 지난 11월 24일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튜브 사상 최다 조회수를 돌파하며 세계 정상 자리에 올랐다. 유튜브 등록 4개월 만에 1위 저스틴 비버를 누리고 대기록을 세운 것이다.

전문가들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인기의 원인은 완성도 높은 음악과 코믹하면서도 강렬한 댄스 퍼포먼스 등 콘텐츠의 우수함에 있다고 극찬했다. 그중 강남스타일의 ‘말춤’은 신드롬이라 불릴 정도로 수많은 패러디와 영상을 낳았다.

이러한 말춤신드롬이 계속됨에 따라, 최근에는 강남스타일 패러디 & 따라하기(GangNam Style Global Battle) 글로벌 배틀이 마련돼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된다.


강남스타일 패러디 & 따라하기 글로벌배틀을 실시하는 SNS ‘EnjoyKpop’ (대표 김병훈)는 배틀에 참여한 사람은 물론 투표한 사람에게도 추첨을 통해 미니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나노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틀은 전 세계에서 참여한 강남 스타일 패러디 & 따라하기 동영상 중 시청자로부터 가장 많은 득표를 얻은 동영상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개인 단체 모두 참여가능하며 이미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링크해도 되고, 혼자서 따라한 동영상도 배틀에 참여할 수 있다.

엔조이케이팝은 기본적인 한국어와 영어는 물론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등 대륙별 대표언어를 제공함으로써 K-POP을 좋아하는 누구나 쉽게 접근해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베타서비스 개시, 서비스 오픈 한달만에 90개국 접속이란 놀라운 기록을 수립한 바 있다.

대회 주최 측은 “K-POP을 좋아하는 이들이 승부를 즐기는 것은 물론 인기스타와도 같은 인기를 얻는 SNS 서비스 콘텐츠인 엔조이케이팝을 통해 강남스타일의 새로운 재미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강남스타일 외에도 우수한 K-POP을 널리 전파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