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마라톤 수분보충용으로 포카리스웨트 추천""

"동아오츠카, "마라톤 수분보충용으로 포카리스웨트 추천""

기사승인 2013-10-17 11:57:00


[쿠키 건강]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는 가을마라톤 시즌을 맞아 수분보충용으로 포카리스웨트의 중요성에 대해 홍보하고 나섰다.

17일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마라톤은 3Km, 5Km 단거리부터 하프마라톤(21Km), 풀마라톤(42.195Km)까지 다양한 코스가 있지만 어떤 것도 주의사항없이 진행했다가는 건강에 무리를 줄 수 있다. 보다 확실한 준비운동을 통해 몸을 데우고 근육을 이완시켜야 효과적인 컨디션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마라톤 도중이나 전후(前後) 포카리스웨트 섭취는 몸으로부터 손실되는 수분과 전해질을 빠른시간내에 보충할 수 있어 체내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마라톤과 같은 격렬한 운동 후에는 체내에서 소변으로 배설되거나 땀으로 배출되는 수분 손실량이 많아 단순히 물만 공급하게 되면 혈액 속의 전해질 농도가 낮아지고 자칫 저나트륨혈증으로 이어지기 쉽다.

또 땀과 함께 방출되는 칼슘, 마그네슘 등은 근육의 피로를 유발시켜 다리에 쥐가 나는 등의 근육경직 현상을 초래할 수 있다. 이때에 적당한 이온 섭취는 체내기능을 안정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포카리스웨트는 나트륨, 염소, 칼륨 등 전해질이 땀의 농도와 가장 비슷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흡수속도를 빠르게 하고 당 성분이 몸의 회복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김규준 포카리스웨트 마케팅전략팀장은 "포카리스웨트는 안정성과 효과성을 인정받아 국내 크고작은 마라톤 대회에서 빠지지 않고 찾는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이온음료로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