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을 위한 웰빙 영양식 눈길

수험생을 위한 웰빙 영양식 눈길

기사승인 2013-10-28 11:05:00

[쿠키 건강]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14 대학수학능력시험’. 이 시기에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목전에 앞두고 긴장감과 스트레스로 입맛을 잃기 쉬운 때이기도 하다. 수능 준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험생의 건강관리와 컨디션 조절이 중요한데, 자칫 건강이 안좋아지거나 컨디션이 나빠지면 1년 동안 고생한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기 때문. 수험생의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이나 충분한 수면 시간도 중요하지만 특히 끼니를 거르지 않으면서 영양이 가득한 건강식을 섭취해 영양 보충을 통한 체력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 영양이 듬뿍 든 건강식으로 떨어진 체력을 보충해야 시험 당일까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수험생에게 중요한 것이 바로 규칙적인 식습관. 특히 소화 불량이나 식욕저하로 아침을 거르는 수험생이 많은데 아침 공복 상태가 지속되면 두뇌에 에너지가 장시간 공급되지 않기 때문에 아침은 거르지 말고 꼭 챙겨 먹어야 한다.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의 수험생을 위한 죽 메뉴들은 부담 없이 아침을 챙겨먹을 수 있으면서도 영양만점 다양한 재료를 함께 넣어 수험생의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건강식이다.

특히 죽은 소화가 잘되고 위에 자극이 적어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수험생이나 아침 식사가 부담스러운 수험생들에게 제격.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 ‘죽 죽(粥)’자를 사용한 본죽의 ‘불낙죽’은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는 의미로 특히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기력을 더 해주는 불고기,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가득한 낙지가 만나 찰떡궁합을 이루는 고단백 영양죽이다. 특히 본죽은 전국 본죽 매장에서 11월 1일부터 불낙죽, 전복죽, 쇠고기야채죽 등 본죽이 수험생들에게 추천하는 추천메뉴 3종을 구매하는 선착순 50명에게 두뇌에 좋은 견과류로 구성된 ‘한줌견과류’를 증정한다.

하이트진로음료가 최근 출시한 ‘이다 맑고 진한 홍삼수’는 피로 회복과 기억력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을 건강기능식품 수준(340㎖ 한 페트당 3㎎)으로 높인 홍삼 음료. 합성착향료, 설탕,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 공부 중 물 대신으로도 좋다.

본죽 경영지원실 이진영 실장은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을 위해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영양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소화불량을 자주 겪게 되는 수험생들이라도 무조건 끼니를 거르지 말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하며 영양을 보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