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우리 아이 야뇨증과 변비 거뜬히 이겨내기’

신간 ‘우리 아이 야뇨증과 변비 거뜬히 이겨내기’

기사승인 2013-11-11 09:58:01

[쿠키 건강] 야뇨증과 변비 사이의 관계에 주목한 책이 나와 화제다.

신간 ‘우리 아이 야뇨증과 변비 거뜬히 이겨내기’는 많은 환자들을 성공적으로 치료한 저자 스티브 호지스와 수잔 슐로스버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변비가 야뇨증은 물론 다양한 소변 관련 증상을 일으키는 근본 원인이라는 사실을 설명하며 그야말로 '거뜬히' 문제를 해결할 쉽고도 빠른 방법을 제시한다.

야뇨증이라고 하면 그간 뚜렷한 치료법이 확립되지 않은 채 '때가 되면 낫는 병' 정도로 인식된 것이 사실이다. 키 쓰고 소금 얻으러 다니는 이미지는 의학이라기보다 차라리 유쾌한 농담의 영역이라고 할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문제를 겪는 어린이 입장에서는 자신감이 저하되고 불안감이 커지며 심하면 성격형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지켜보는 부모의 안타까움은 말할 것도 없다. 본인과 가족은 속이 타는데 옆에서는 농담으로 받아들이며 놀리고 핀잔을 주니 기가 막힐 노릇이다.

이 책은 야뇨증과 변비 사이의 관계에 주목하며 다양한 요로 관련 증상의 원인과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동시에 언제 기저귀를 떼면 좋은지, 왜 소변을 참으면 안 되는지, 어떤 음식과 운동이 변비와 야뇨증에 도움이 되는지 등 어린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가득하다. 저자 특유의 재치와 유머가 넘쳐 재미있게 읽히는 것은 또 하나의 미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